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씨젠 주가 반등하기 위해 필요한 것

by 주소남 2022. 1. 21.

목차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되어가면서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로 잘 알려진 씨젠(096530)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씨젠은 어떤 기업이고, 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가 지속적으로 반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와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096530)은 어떤 기업?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과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 업체로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 업체로 유명합니다.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씨젠 주가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세로 다시 부각

    씨젠 주가가 오미크론 확진자 증가세로 다시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4차 대유행 이후 추세선을 깨고 내려오다가 어제 오미크론 확진자가 우세종이 될 것이라는 전망에 다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세를 보였습니다.

     

    씨젠 주가 반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씨젠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거래량'입니다. 왜 거래량이 필요한지 아래 차트를 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주가 전망(일봉차트)

    씨젠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지속적으로 하락하다가 어제 5일 이동평균선은 물론 10일, 20일 이동평균선까지 돌파하면서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형성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보입니다. 또한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씨젠은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는데, 그간 조정이 길었기 때문에 위로 저항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씨젠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기 때문에, 당장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매물을 소화하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할 수 있는 위치이고, 아래 추세선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무리하게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씨젠 주가 전망(주봉차트)

    씨젠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코로나19 진단키트 관련주로 엄청난 주가 상승세를 보였다가 이후 추세선을 계속해서 무너트리면서 주가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무너트리면서 비교적 리스크가 커지는 위치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씨젠을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방법과 5만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전저점인 48,200원 부근 이탈시 손절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길어지는 코로나19 속에 씨젠의 브랜드 가치는 높아질 수 있고, 실제로 지난해 실적도 평년에 비해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또한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우리나라도 오미크론이 우세종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러한 재료도 주가 반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씨젠 주가가 상승하기 위한 필수 요소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거래량' 입니다.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어느 정도 소화해주어야 씨젠 주가가 지속적인 반등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 2020.03.25 - 필로시스헬스케어, 제이엠아이, 인트로메딕, 진매트릭스, 바디텍메드, 강원, 인트론바이오, 웰바이오텍 추가 완료.(계속해서 업데이트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분자진단 관련주 씨젠(0965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분자진단 관련주 씨젠(0965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분자진단 관련주 씨젠(096530) 입니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과 유전자 진단

    kakao777.tistory.com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K뉴딜지수선물 상장과 연관 종목은?

    한국거래소는 7월 19일 K뉴딜지수선물 상장을 진행합니다. K뉴딜지수선물이란 K뉴딜지수를 지수선물화 시킨 것으로, 주식보다는 파생상품 범주에 들어갑니다. K뉴딜지수선물은 무엇이고, 관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