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컴투스 주가 어닝쇼크, 지지라인은?

by 주소남 2022. 2. 1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게임주 컴투스(078340) 주가가 어닝쇼크로 인해 급락했습니다.

    컴투스는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고, 이번 어닝쇼크와 지지라인 등을 포함한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투스(078340)는 어떤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개발 및 공급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게임업체로 데이세븐과 노바코어, Beijing Raymobile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컴투스 홈페이지>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사커스피리츠' 등이 컴투스 주요 게임이고, 2000년대 초부터 해외시장에 진출해 있는 기업입니다.

     

    미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전세계 주요 국가에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어닝쇼크

    <컴투스 잠정실적 발표>

    컴투스는 지난 2월 11일 장마감 후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공시를 통해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컴투스가 지난 11일 공시한 작년 4분기 영업이익은 11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7.2% 줄었습니다.

     

    메타버스 포함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인력 강화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 감소하였으나, 외환 차익 및 성공적인 지분투자에 따른 평가이익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증가했는데, 영업이익이 감소하자 어닝쇼크로 시장에서 주가 하락이 있었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컴투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컴투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0월부터 강하게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초 이탈했고,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는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12만원대를 아슬아슬하게 지켜주나 했는데, 컴투스 실적 발표로 인해 주가가 급락했고, 현재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106,000원 부근까지 비교적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컴투스 외국인, 기관 매매현황>

    오늘 장중 이를 이탈하긴 했지만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었는데, 단기적으로는 이를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주느냐, 이탈하느냐가 중요 체크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지지라인이 현재보다 더욱 강해지면서 주가가 반등해 12만원대를 재차 공략해 볼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컴투스 주가가 급락하면서 지지라인을 이탈할 경우에는 경우 주가 회복에는 시간이 꽤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컴투스 주가 주봉차트>

    컴투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5월 이탈했고, 이후 지난 연말 NFT와 엮이면서 NFT 게임주로 주가 상승이 굉장히 강하게 나왔습니다.

     

    최근 주가가 하락하면서 이러한 상승세를 대부분 반납했지만 다행히 중장기 추세선을 완전히 이탈하지는 않았습니다.

    <컴투스 대차거래 현황>

    컴투스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98,500원 부근이고, 매물대 하단은 91,000원 부근입니다.

     

    컴투스 주식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은 최종 중장기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91,0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컴투스 공매도 현황>

    컴투스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크게 줄긴 했지만 오히려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도 증가추세이기 때문에, 이번 어닝쇼크는 일시적인 악재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을 때 이야기이고, 차트상 위험구간을 이탈한다면 주가 회복에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차트상 체크한 부분 이탈 유무를 잘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총정리

     

    지금 우리 학교는 관련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컴투스 '서머너즈워' 중국판호 발급, 게임주 영향은

     

    컴투스 '서머너즈워' 중국판호 발급, 게임주 영향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 대표 게임주 컴투스(078340)의 게임 '서머너즈워'가 중국 현지 서비스를 위한 일종의 허가증인 '판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