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2. 1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이번 시간에는 2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풍원정밀(371950)이 신규 상장합니다.

     

    신규 상장하는 풍원정밀은 OLED 메탈 마스크 제조 전문 업체인데,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원정밀은 2월 17일부터 2월 18일까지 이틀간 대신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원정밀(371950)은 어떤 기업?

     

    풍원정밀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메탈 마스크 제조 전문 업체로 오픈메탈마스크(OMM)와 파인메탈마스크, 스틱바마스크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특히 오픈메탈마스크와 파인메탈마스크는 모바일용 제품으로 풍원정밀은 오픈메탈마스크를 국내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에 공급하면서 파인메탈마스크 개발 능력을 키웠습니다.

     

    오픈메탈마스크는 전기적 역할을 하는 공통층을 증착하기 위한 메탈마스크, 파인메탈마스크는 빛을 내는 발광층을 증착하기 위한 메탈마스크로 LG디스플레이와 삼성디스플레이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풍원정밀 관련주는 있을까

    풍원정밀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풍원정밀은 상장 후 OLED 관련주나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등을 고객사로 두기 때문에 이들과 관련되어 주가가 움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풍원정밀 실적(재무제표)

    풍원정밀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304억원의 매출과 25억원의 영업이익, 21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고, 실적은 매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 흑자 전환 이후 2020년 영업이익이 6억원, 지난해 3분기 누적으로는 25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풍원정밀 공모와 공모가

    풍원정밀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30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는데, 공모가는 15,2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풍원정밀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원정밀 수요예측 결과

    풍원정밀은 지난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1,69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56.53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90곳 중 무려 897곳이 풍원정밀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3,200 ~ 15,2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제시했고, 659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입니다.

     

    결국 풍원정밀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인 15,2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반투자자,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풍원정밀 수요예측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수량

    풍원정밀 수요예측에서 기관투자자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한 비율은 신청수량 기준 11% 수준입니다.

     

    정확한 의무보유 확약 비율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풍원정밀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대신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일정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2월 22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2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풍원정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풍원정밀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300만주 가운데 25%인 75만주입니다. 최고 청약한도는 37,500주이고,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방법 - 대신증권

    풍원정밀 공모주 청약은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대신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중인 고객 중 프라임(정기등급) 이상이거나 청약개시일 전일 계좌 보유중인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홈페이지와 HTS, M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및 유선청약 등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대신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풍원정밀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대신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우측 상단의 '전체메뉴' - '청약' - '공모주청약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풍원정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풍원정밀 공모가는 15,2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76,000원 + 청약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풍원정밀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풍원정밀 공모주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