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2. 20.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이번 시간에는 3월 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장비용 신소재 부품 기업 비씨엔씨(1463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엔씨는 2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엔씨(146320)는 어떤 기업?

     

    비씨엔씨는 반도체 장비 부품 및 신소재 개발 전문 업체주력 제품 ‘QD9’은 반도체 식각공정에 사용되는 소모성 부품인 ‘포커스링’입니다. 기존 사용되던 천연쿼츠 대신 합성쿼츠로 자체 개발한 제품 브랜드 입니다.

    향후 먹거리로 합성쿼츠를 국내에서 자체생산한 소재인 ‘QD9+’를 개발 완료하고 양산 적용을 앞두고 있고, 또 다른 공정에서 사용되는 소재인 Si CVD-SiC를 대체할 신소재 ‘CD9’ 개발을 마치고 글로벌 고객사와 테스트 중입니다.

     

    비씨엔씨 관련주는 있을까

    비씨엔씨 지분구조상 체크해 볼 수 있는 관련주는 12.18%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는데, 관련되어 테마성 시세가 나오고 있지는 않습니다.

    비씨엔씨는 향후 반도체 장비 관련주, 신소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비씨엔씨 실적(재무제표)

    비씨엔씨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468억원의 매출과 71억원의 영업이익, 56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2019년 이후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비씨엔씨 공모와 공모가

    비씨엔씨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5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3,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비씨엔씨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씨엔씨 수요예측 결과

    비씨엔씨는 지난 2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1,649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831.23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올해 코스닥 IPO주 중 최고 수요예측 경쟁률로, 수요예측 내면을 들여다보면 얼마나 흥행에 성공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649곳 중 무려 1,591곳이 비씨엔씨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9,000 ~ 11,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35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 분위기는 뜨거웠습니다.

     

    결국 비씨엔씨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초과한 13,0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고,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씨엔씨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수요예측 참여 내역

    비씨엔씨 수요예측에 참여한 1,649곳 중 1,274곳이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수량 기준으로는 총 신청 수량 3,003,221,000주 가운데 2,317,101,000주가 상장 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정확한 결과가 나오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와 중복청약 가능 유무

    비씨엔씨는 이번 상장 대표 주관회사로 NH투자증권을 선정했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NH투자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도 불가능합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일정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2월 24일 납입 및 배정이 이루어지고, 3월 3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비씨엔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비씨엔씨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50만주 가운데, 25%인 75만주입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방법 - NH투자증권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은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NH투자증권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청약개시일 직전일까지 개설된 청약 가능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인터넷과 HTS,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방, 유선(고객지원센터) 등의 오프라인 청약도 진행합니다.

    NH투자증권 나무 앱을 통해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이전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나무 공모주 청약방법(Feat. SK바이오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팅을 통해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열리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안내해

    kakao777.tistory.com

     

    비씨엔씨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비씨엔씨 공모가는 13,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6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비씨엔씨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씨엔씨는 이번 상장으로 약 225 ~ 288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데, 이 자금을 시설자금(공장 신축, 생산설비 투자 등), 차입금 상환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자금을 QD9+’, CD9’ 등을 위한 설비 증설에 활용할 예정입니다.

     

    비씨엔씨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2월 공모주 청약일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퓨런티어 상장 등)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퓨런티어 상장 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퓨런티어 상장 등이 예정되어 있는 2월 4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