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물량

by 주소남 2022. 3.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1월말 신규 상장한 LG에너지솔루션(373220)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후 주가 흐름과 보호예수 해제 물량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설립된 2차전지 업체로 LG화학이 지분 100%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EV, LEV, ESS, IT기기, 전동공구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에너지솔루션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물량

    지난 LG에너지솔루션 상장 당시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비중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23,375,000주 가운데 41.7%인 9,745,972주는 미확약 물량으로 상장일부터 나올 수 있는 물량이었습니다.

    이후 15일 뒤인 2월 중순 나올 수 있는 물량은 45,281주로 많지 않았지만, 1개월 확약 물량이었떤 1,750,471주가 풀리면서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실제로 보호예수 물량이 풀린 지난 2월 28일, LG에너지솔루션의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가 154,817주를 순매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나마 연기금이 계속해서 매수세를 보이고 있어서 망정이지 연기금의 매수세가 없었다면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는 20만주를 훌쩍넘어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LG에너지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물량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한지 한 달이 되었고, 이와 비슷한 물량이 3개월 후에 보호예수가 해제되고, 가장 많은 비중의 물량은 6개월 뒤에 보호예수 해제됩니다.

     

    즉, 1월 27일 상장한 LG에너시솔루션 보호예수 해제 물량은 3개월 뒤인 4월 27일, 1,872,911주가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풀리고, 7월 27일 9,960,365주가 보호예수 해제 물량으로 풀리게되니, 이를 앞두고 투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트로 본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상장일 엄청난 거래량과 거래대금을 기록하며 시초가가 공모가의 더블 가까이 치솟았지만, 매도 물량이 만만치 않아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후 며칠 반등하는 듯 하더니 전체적인 시장 흐름과 함께 LG에너지솔루션 주가는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였습니다.

    어제 보호예수 해제 물량이 풀렸음에도 불구하고 우려보다는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시초가 대비 상승하면서 윗꼬리가 달린 역망치형 양봉 캔들이 나타났기 때문에, 전체적인 시장만 괜찮다면 단기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만큼, 신뢰성이 낮고, 차트도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역시 신뢰성이 낮기 때문에, 단기 진입한다고 하더라도 전저점 이탈시에는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차트로 본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분봉 차트)

    LG에너지솔루션 60분봉 차트를 보면 45만원대 이탈 후 주가가 하락했고, 대부분 시초가 대비 오후장으로 갈 수록 주가가 내려오는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어제 60분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었고, 45만원 부근까지는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단기 반등시 이를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저가를 갱신하고 있는 종목이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단기 접근하더라도 전저점 이탈시에는 대응을 빨리 할 수 있어야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목표 주가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는 증권사마다 다릅니다. 40만원대를 적정주가로 보는 증권사가 있는 반면, 지난 2월 중순 KTB투자증권은 테슬라향 원통형 전지 납품 증가로 인해 내년부터 실적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함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를 62만원으로 본다고 리포트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대차증권 역시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를 64만원으로 설정했고, 이베스트 투자증권 역시 LG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를 63만6,00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다만 LG에너지솔루션은 코스피200 종목으로 외국인투자자들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전체적인 지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어, 현재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목표주가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차트상 기술적으로도 바닥을 다져야 주가가 반등할 수 있기 때문에, 저점이 어디서 형성되는지 조금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1월 27일은 코스피 시장에 2차전지 IPO 최대어 LG에너지솔루션(3732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

    kakao777.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방법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LG엔솔 상장)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LG엔솔 상장)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LG엔솔 상장일인 1월 2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