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현대사료 5연상 곡물 관련주라서?

by 주소남 2022. 3.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현대사료(016790) 주가가 곡물 관련주라는 이유로 5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사료는 어떤 기업이고, 5연상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사료(016790)는 어떤 기업?

     

    현대사료는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 회사로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과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입니다.

    배합사료시장은 축산업, 육가공 등과 밀접한 상관관계에 있으므로 축산물의 물량 추이에 매우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현대사료 5연상 이유는?

     

    현대사료는 지난 한 주 증시에서 가장 뜨거운 종목이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무려 5거래일 연속 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금요일 상한가가 잠시 풀리긴 했지만, 5번의 연속 상한가로 인해 한 주동안 무려 전 주 대비 270.05%의 주가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현대사료가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유는 우선 표면적으로 곡물 관련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인해 곡물 가격이 급등했고, 이 때문에 곡물 관련주로 부각되는 현대사료 주가는 큰 상승을 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사료는 품절주이기 때문에,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기 쉬워 5번의 연속 상한가가 나왔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현대사료의 총 주식 수는 6,150,486주이고, 최대주주 및 2대주주 등 약 4,371,093주가 움직이지 않는 비유동 물량입니다.

     

    때문에 현대사료의 유통 가능 주식 수는 1,779,393주인데, 품절주의 영향으로 이번 상한가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사료 외의 품절주는 일전에 정리한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

    어제 4월 25일 증시체크를 하다보니 품절주 테마 가 강하게 상승중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품절주 가 정확히 무엇이고, 품절주 테마로 움직이는 기업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을까 하고 품절

    kakao777.tistory.com

    곡물 관련주 현대사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사료 주가 일봉차트상 5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가 풀리긴 했지만 아랫꼬리를 달면서 다시 상한가를 기록하며 한 주를 마감했습니다.

    우선 현대사료는 다음주 월요일인 3월 28일, 하루 거래정지입니다. 투자경고종목 지정 이후 주가가 2일간 40% 이상 급등했기 때문에, 시장 조치로 거래가 정지되었고, 화요일 거래가 재개됩니다.

     

    품절주이고, 우선은 기대감 때문에 추가 상승은 가능하지만, 차익실현 매물도 쏟아져 나올 우려는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봉차트상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가 일시적으로 풀리면서 5분봉상 120선을 딛고 주가가 올라왔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차익실현 시점이나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곡물 관련주 현대사료 주가 전망(주봉 차트)

    곡물 관련주 현대사료 주봉차트상 60,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데, 이 역시 지난 금요일 거래된 물량이고, 사실 크게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사료와 같은 급등주는 차라리 분봉차트상 차트가 깨지는 때에 차익실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들어가는 것은 굉장히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접근할 경우에는 반드시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해야 합니다.

     

    지난해 6월 삼성중공우가 10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적이 있었지만 통상적으로 상한가가 다섯번이나 연속으로 나왔던 종목들은 이후 차익실현 물량도 강하게 쏟아져 나왔기 때문에, 거래가 재개되는 화요일 차익실현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 체크가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

     

    품절주 테마 총정리(Feat. 품절주는 언제 움직일까?)

    어제 4월 25일 증시체크를 하다보니 품절주 테마 가 강하게 상승중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품절주 가 정확히 무엇이고, 품절주 테마로 움직이는 기업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을까 하고 품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