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가상화폐 신규 2월 6일 진입하면 반등이 올까? 개인적인 생각 및 찌라시 정리

by 주소남 2018. 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가상화폐 현재 패닉셀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장인 비트코인을 포함하여 단단한 방어력을 자랑하던 이더리움도 잠시 80만원대가 무너지면서 70만원대까지 하락했다가 잠시 반등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오픈채팅방 역시 패닉에 빠졌습니다. 대부분 존버를 외치던 사람들도 '이제는 무섭다', '살기 싫다', '한강 가야겠다', '살려주세요' 등등 많은 회의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고 이제는 존버가 아닌 '죽버', 죽어도 버틴다를 외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옳은지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현재 흔들리고 있지만 혹시 압니까 옆의 짤처럼 3년뒤에는 현재 가지고 있던 가상화폐가 정말로 폭등해서 건물주가 되어 있을지...

     

    수익이 나던, 실패를 하던 본인 투자자의 책임이 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부탓을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봅니다.

     

    정부의 오락가락하는 정책은 비판받아 마땅하지만 가상화폐 규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주요 나라들도 규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가상화폐로 많은 돈을 번 사람들은 우리나라 정책에 대해 좋다고 하지 않고 본인의 투자 실력을 믿고 투자합니다.

     

    반대로 가상화폐로 많은 돈을 날리신 분들은 현재 정부 규제를 욕하는 것을 보면 조금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상화폐 신규

    진입이 당초 1월 30일, 가상화폐 실명제와 함께 가능하다고 했지만 다시 일주일가량 연장된 다음주 화요일인 2월 6일부터 신규 회원들의 투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빅3거래소인 코빗은 2월 6일부터 실명인증 서비스를 신규투자자에게도 적용하고 빗썸과 업비트도 구체적으로 날짜는 밝히지 않았지만 비슷한 시기에 신규 투자자 유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빗썸은 압수수색 때문에 현재 가상계좌 발급이 보류되어 있어 조금 늦어질지 모르겠지만 업비트는 아마 가능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가상화폐 신규 투자자가 들어온다면 각종 가상화폐의 가격들이 오를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 보자면 아마 현재 투자자들이 원하는 만큼의 강한 반등은 나오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가상화폐 신규 투자자 진입으로 인한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다른 호재에 포커스를 맞추고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신규투자자 진입이 가능해진다는 것은 분명 호재입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신규투자자 진입이 제한되어왔고, 현재는 김치프리미엄이 다 빠져 역김치프리미엄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우리나라 가상화폐 시세가 다른 나라에 비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규투자자가 들어온다고 해도 현재의 강한 하락을 막을 만큼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현재 굉장한 패닉셀이 진행되고 있고, 아래로 많이 빠진 만큼 어느 정도 반등은 분명히 올 수 있는데, 이것이 신규투자자 유입과 맞물려 신규투자자 진입 효과로 왜곡될 수도 있어 이러한 부분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가상화폐 오픈채팅방에는 가상화폐와 관련된 호재 찌라시와 악재 찌라시가 함께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는 확인된 정보가 아닌 단순한 찌라시이고 출처는 불분명하기 때문에 일단 올려드리기는 하지만 팩트체크가 필요해보이는 정보입니다.

     

    추후 시간이 된다면 찌라시에 대한 팩트체크와 함께 가상화폐 여러 정보를 빠르게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아래의 찌라시는 말그대로 찌라시이고 오픈채팅방에서 돌아다니는 이야기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이들을 팩트체크하여 하나하나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가상화폐 찌라시

    들은 그냥 오픈 채팅방에서 정보를 듣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하고 있고, 이로 인한 투자 피해는 없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올려드립니다.

     

     

     

    가상화폐 호재 찌라시(출처 근거 확실치 않음, 팩트체크 필요)

     

     

    미국 암호화화폐 과표(안) 검토중

    -비트코인, 에이다, 이더리움, 리플 등 총 10가지 암호화화폐에 대해 과표 수립 및 2018년 하반기부터 과세 예정, 과표는 USD기준 반기 평균가격으로 산정할 예정, 평균가격 산정을 위해 코인지갑을 코인별로 인당 하나씩만 운영할 수 있도록 관련 법안 추진중이고 이르면 3월중 발표한다고 함

     

    일본, 근로소득을 암호화화폐로 지급 예정

    -일본은 좀더 나아가 근로 등의 대가 지급을 코인으로 할 수 있도록 각종 법안 준비중. 자민당쪽에서 밀어붙이고 있으며 암호화화폐 투자한 시민들이 많아 이들의 지지율 확보 차원. 일본 연기금 일부를 리플, 에이다, XP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상태로 추가 매입 예정

     

    중국, 정부차원에서 암호화화폐 관리/채굴 진행중

    작년말~ 올해초까지 벌인 규제정책 배후가 탈중앙화폐 선점을 위한 중국 정부의 전략이고 암호화화폐 시장 점유율을 높여 향후 암호화화폐가 본격적으로 유통되기 시작하면 중국 자본으로 세계경제를 호령하겠다는데 뇌피셜일 가능성이 큼



    가상화폐 악재 찌라시(출처 근거 확실치 않음, 팩트체크 필요)

     

    유럽연합 전지역 2월 20일부터 모든 코인거래 전면금지, 채굴금지

     

    일본 3월 1일 부분규제(1인 1일거래 한도 100,000엔화 및 수익 세금 10% 부과 법안 통과 및 시행 예정)

     

    미국 거래소 1일 거래 한도는 없으나 1일 개인 거래량에 따라 세금 누적부과 예정

    -10달러 이하 소득시 세금 없음, 100달러 소득 기준 세금 1.5%, 200달러 소득 기준 세금 3.0%, 100달러 마다 1.5% 가산 부과로 50% 최대 부과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