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폐배터리 관련주 NPC 주가 어쩌나

by 주소남 2022. 4.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폐배터리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인 NPC(00425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PC(004250)는 어떤 기업?

     

    NPC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고, 컨테이너와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습니다.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NPC 폐배터리 관련주로 움직인 이유(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최근 정부가 전기차용 2차전지의 폐배터리를 활용한 신산업 육성 목적의 관련 법제를 마련한다는 소식에 NPC가 폐배터리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NPC는 지난해 현대글로비스와 전기차 배터리 전용 용기를 공동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배터리 운송 효율을 기존보다 3배 이상 높여 국내 최초 전기차 폐배터리 전용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폐배터리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다만 어제 장마감 후 한 언론보도에서 산업부 관계자가 "관련 법 추진 사실 없다"고 밝힘에 따라 이에 대한 해석을 두고 폐배터리 관련주들이 어떠한 스탠스를 보일지가 관건입니다.

    정부의 폐배터리 법안 첫 보도 당시 폐배터리법 추진이 당장 될 것처럼 기사가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제 장마감 후 나온 보도가 폐배터리 관련주들의 주가를 큰 폭으로 하락시킬 가능성이 낮다고 보는 측면도 있습니다.

     

    다만, 일정 부분 하락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고, 하락 조정시 차익실현 물량이 얼마나 쏟아지는지에 따라 이번 폐배터리 관련주들이 전체적으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NPC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폐배터리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인 NPC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어제 폐배터리 관련주로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전일 대비 +25.13%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대비 +298.64%의 거래량이 회전되면서 전고점을 넘어섰고, 현재 52주 신고가를 달리고 있어,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입니다.

    때문에 단순 차트상으로는 언제든 추가 상승은 가능하지만 어제 장마감 후 나온 보도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가 하락이 나올 수 있고, 하락시 이전 고점 부근인 11,100원 부근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 종가기준으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폐배터리 관련주로 기대감이 남아 있어, 반등의 여지가 있지만 이탈한다면 1만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NPC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고점 지지 및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폐배터리 관련주 NPC 주가 전망(주봉 차트)

    NPC 주식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를 계속해서 올려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왔기 때문에, 중장기 상승은 이상적입니다.

     

    다만, 어제 나온 상승이 폐배터리 관련주로 인한 기대감이었는데, 11,000원 부근 안팎을 지지해주는지 여부에 따라 이번 테마 크기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행히 1만원 부근에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만일 오늘 주가가 강하게 하락해 1만원 초반대 부근을 지지해준다면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고 접근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추가진입 이후 1만원 초반대 부근을 무너트리고,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강한 추세선(9,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 것은 중장기 추세가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소남의 NPC(004250) 주가 간단 차트분석[플라스틱 관련주]

     

    주소남의 NPC(004250) 주가 간단 차트분석[플라스틱 관련주]

    ♥♥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