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by 주소남 2022. 4.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는 일전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에서 정리해드린 적이 있는데, 현재 시간외에서 움직이는 가덕도 신공항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잠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김해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광

    kakao777.tistory.com

     

    가덕도 신공항 2025년 착공 소식

     

    최근 국토교통부의 가덕도 신공항 소식이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6일 국무회의에서 '가덕도신공항 건설 추진 계획'을 의결하고 국가 정책 사업으로 확정했는데, 국내 최초로 바다를 매립해 짓는 '해상공항' 형태로 2025년 착공해 2035년 개항을 목표로 총 13조 7,000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가덕도신공항은 지난해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제정된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위치

    가덕도 신공항 위치는 가덕도 남동쪽이 될 가능성이 높고, 정확한 위치는 위의 가덕도 신공항 조감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Top8

    1. 덕신하우징(09041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알려진 덕신하우징은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를 생산 및 시공하는 업체로 공항 건설에 데크플레이트 자래를 만드는데, 정부 조달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덕신하우징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2. 동방선기(09941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중 대장주 역할을 했던 동방선기는 배관 제작, 생산, 판매업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동방선기는 회사의 본사가 영남권 신공항 후보지 가덕도와 가깝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역할을 했던 종목입니다.

    동방선기 주가는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6.01% 상승하고 있습니다.(17시 50분 기준)

     

    3. 영화금속(012280)

    가덕도신공항관련주로 움직이는 영화금속은 주물을 제조해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자동차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영화금속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고, 가덕도 신공항 건설시 물류 허브로 인해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고, 이번 가덕도 신공항 테마에도 반응하고 있습니다.

    영화금속은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4. 윈하이텍(19239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윈하이텍은 강구조물(데크플레이트) 제작 설치 및 판매 업체로 주력 제품인 엑스트라 데크(EXTRA DECK)가 업계 최초로 일본건축센터로부터 건축물 공법, 자재, 설비 등 건축계획과 연계해 성능평가를 통과하기도 했습니다.

     

    윈하이텍의 탈형데크는 공항시설 공사 실적사 가운데 유일하게 조달우수제품 최우수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 때문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이 외에도 다른 신공항 관련주에도 얽힙니다)

    윈하이텍은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4.67% 상승 마감했습니다.

     

    5. 인터지스(12926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인터지스는 항만운영의 Know-How를 바탕으로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인터지스는 부산항만 가덕도 부근에 회사가 위치하고, 신공항 건설 이후 물류 중심지로 인한 수혜가 기대되기 때문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인터지스는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4.74% 상승 마감했습니다.

     

    6. 성우테크론(04530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는 성우테크론은 반도체 검사장비의 제조 및 반도체 부품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성우테크론의 경우 가덕도 인근에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가덕도 신공항 테마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입니다.

    성우테크론은 시간외 거래에서 종가 대비 +3.23% 상승 마감했습니다.

     

    7. 부산산업(01139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이는 부산산업은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고강도 콘크리트(400 강도 이상) 생산인증 획득 등으로 최고의 품질과 공급능력을 지니고 있어 부산ㆍ경남지역에서 신뢰성을 가진 기업입니다.

     

    부산산업은 부산 지역에 본사를 두고, 신공항 건설시 레미콘 및 콘크리트 등의 제품 수혜가 확대되어 가덕도 외에도 영남권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부산산업은 시간외 거래에서 전일 대비 +7.79% 상승 마감했습니다.

     

    8. 삼보산업(009620)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알려진 삼보산업은 아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삼보오토주식회사와 방송프로그램 판매 등 방송채널을 사용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씨맥스커뮤니케이션즈를 주요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보산업은 부산 가덕도 인근에 본사를 두고 있기 때문에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삼보산업은 오늘 시간외 거래에서 가덕도 신공항 테마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도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는 우수AMS, 영흥, 엔케이, 한국주철관, 한라IMS 등이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외에 대구 신공항이나 김해신공항 관련주들이 영남권 신공항 테마로 함께 움직일 수 있으니, 이전에 정리한 자료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김해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광

    kakao777.tistory.com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신공항 관련주들을 전부다 한 포스팅에 넣으려고 했

    kakao777.tistory.com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김해신공항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이어 대구신공항 관련주 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