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오리엔트바이오 이재명 테마주 왜?

by 주소남 2022. 5.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002630) 주가가 이재명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이면서 전일 대비 +8,047% 가량 거래량이 회전되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이재명 테마주로 거론되는지, 오리엔트바이오 외의 다른 이재명 테마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002630)는 어떤 기업?

     

    오리엔트바이오는 1959년 4월 시계류 제조와 가공 판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작했고, 현재는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 사업 등을 하는 바이오 회사로 변모했습니다.

    국내유일의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과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 생산, 판매, 발모제 등 신약 개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이재명 테마주 이유는?

    오리엔트바이오의 전신이 영위하는 사업이 시계류 제조와 가공, 판매 사업이었는데, 이재명 대선후보가 소년공 시절 오리엔트시계에서 근무했다는 이유 때문에, 오리엔트그룹주가 이재명 테마주로 얽혀있습니다.

    사실 오리엔트바이오와 이재명 전 대선후보의 연관성은 없지만 정치테마는 자그마한 연관성으로도 부각되기 마련이고, 투자 기대심리가 가장 크게 반영되기 때문에, 이재명 테마주로 보되, 테마성 시세에 따라 매매하는 것은 단기 매매로 국한되어야 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외의 다른 이재명 테마주 정리

     

    오리엔트바이오 외의 다른 이재명 테마주는 일전에 정리한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이재명 테마주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이재명 테마주로 거론되는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이어가다가 오늘 이재명 테마주로 부각되며 전일 대비 +8,047% 가량 거래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1,000원 초반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내일 조정시 60일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지지해준다면 이번 이재명 테마로 인한 상승 추세가 조금 더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강하게 쏟아져 나오면서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오리엔트바이오 주가가 6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지지해준다면 우선 1,000원 초반대 매물대 저항을 어떻게 소화하는지 체크해야하겠지만, 소화할 경우 목표 주가는 1,175원 부근까지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재명 테마주 오리엔트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오리엔트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6월 1일 지방선거까지 재료가 살아있고, 이재명 전 대선 후보가 계양을 출마시 당선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당분간 재료는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은 일봉차트상 목표주가로 보았던 1,175원 부근부터 강하게 나타나는데, 단기적으로 이 부근의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익절 후 조정시 재매수 전략을 취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의 중장기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680원 부근입니다.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7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할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800원대 부근에서 강한 지지라인이 생겨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조정만 잘 이겨낸다면 오리엔트바이오 주가는 현재 주가보다 높은 주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위치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재명 전 성남시장은 지지난해 말부터 지난해 중반까지 굉장히 큰 이슈가 된 인물이었습니다. 성남 시장인 그는 '적폐청산'을 외치며 '이재명은 한다'라는 구호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kakao777.tistory.com

    5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5G 관련주 ↑)

     

    5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5G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G관련주가 강세(관련주 총정리는 아래에)를 보이는 5월 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으로 약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