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갤럭시아컴즈(094480) 주가 간단 차트분석[가상화폐 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10.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일전에 가상화폐 관련주로 잠시 언급했던 갤럭시아컴즈(094480) 입니다. 갤럭시아컴즈는 효성ITX의 자회사로 효성그룹 계열사입니다.

     

     

    다양한 규격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변환, 전송, 유통할 수 있는 뉴미디어사업과 통합 전자결제 사업을 하는 전자결제사업자 입니다.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키오스크 등을 운영하는 마케팅사업, 유/무선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하여 시스템을 개발, 서비스 운영 및 유지보수 등을 일과 대행하여 주는 모바일 ASP사업과 소셜커머스 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관련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의 저작권 관리 시스템과 비트코인 결제 동영상 시청 플랫폼인 '코인뷰(Coinview)'를 오픈하는 등 최근에는 가상화폐 관련주 및 키오스크 관련주로 주가 급등락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갤럭시아컴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8일, 세계 최초로 선불충전 방식의 비트코인 POSA 카드를 출시하여 편의점에서 유통 및 판매를 진행한다는 소식에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가상화폐 관련 테마로 주가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최근 단기 하락 추세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60일선과 120일선 부근에서 매물대 지지를 받고 있으며, 그 아래 추세선인 5650 부근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이평선과 매물대 지지를 받아 서서히 시가 대비 계속해서 올라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최근 가상화폐 대장인 비트코인의 가격도 반등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충분히 반등은 나올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단기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커지면서 하락 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 부근을 유의 깊게 보셔야 합니다.

     


     

     

    위의 차트는 가상화폐 관련주 갤럭시아컴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3월부터 추세선을 이어 보면 이 추세선은 현재 50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이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추세선이기 때문에 그 위의 추세선과 매물대 이탈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12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아쉽지만 지난주 종가 기준으로 아주 약하게 이탈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다행히 5850 부근 아래로 어느 정도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왔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급락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이 매물대 지지선을 버텨준다면 추세선의 기울기를 낮추면서 다시 반등의 기회가 있어 섣부르게 손절하기는 조금 아쉬운 자리입니다.

     

    때문에 현재가 부근 부터 중장기 대응 방법을 생각해 본다면 매물대 하단인 5540 부근 이탈시, 추가 진입 여력을 생각해 놓고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손절라인을 1년 정도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50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아컴즈는 시장 점유율 확대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지난해 실적은 2016년에 비해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실적 성장세는 좋습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100%대 후반으로 다소 높기 때문에 이 부분만 유의한다면 재무제표상 큰 문제점은 현재로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 관점에서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