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폐배터리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2. 8.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폐배터리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다우증시는 -0.57%, 나스닥지수는 -1.02%, S&P500지수는 -0.67% 하락 마감했습니다.

     

    경제에 고통을 주더라도 인플레이션을 잡겠다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매파적 메시지에 미국 증시는 약세를 면치 못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여행 관련주, 폐배터리(2차전지) 관련주, 국제유가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폐지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에 여행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의 북미 합작회사 투자 소식 등에 폐배터리 관련주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유가가 급등하면서 국제유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여행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코로나 백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행 관련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러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을 최초로 승인했다는 소식에 코로나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에서 앱클론과 새빗켐, 더블유게임즈, 하나투어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앱클론은 CAR-T 치료제 긍정적 결과 발표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새빗켐은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합작 회사 투자 소식에, 하나투어는 입국 전 PCR 폐지 기대감으로 각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는 최근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아직까지 재돌파는 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어제 나온 시장 급락이 아직 완전히 진정되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하더라도 접근한 비중 만큼은 단기로 빠르게 대응해 재차 다가오는 하락장에서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8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1주 주간 관심종목(조광ILI 외 7종목)

     

    9월 1주 주간 관심종목(조광ILI 외 7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조광ILI를 포함한 9월 1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

    kakao777.tistory.com

    9월 1주 주간 증시일정(MSCI지수 리밸런싱 등)

     

    9월 1주 주간 증시일정(MSCI지수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9월 1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주차에는 MSCI 지수 리밸런싱(목) 등을 포함하여 영국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