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9.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일 미국 다우증시는 FOMC 발표를 앞두고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2%, 나스닥지수는 -0.91%, S&P500지수는 -1.13% 하락 마감했습니다.

    연준의 금리인상 발표를 앞두고 긴장된 모습을 보였는데, 시장은 연준이 0.75%포인트 금리 인상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증시도 FOMC 발표를 하루 앞두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 외국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동반 매도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0.81%, 코스닥지수는 -0.88% 하락 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와 조선주, 네옴시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시범 운영 중인 주행 보조 기능 완전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16만대를 북미 지역 차량에 확대 제공한다는 소식모바일어플라이언스, 퓨런티어, 모트렉스, 삼보모터스, 켐트로닉스 등 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들이 주식시장에서 좋은 테마군을 만들며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이 장기

    kakao777.tistory.com

    또한 러시아산 에너지 의존도를 줄이려는 유럽 국가의 선박 수요가 급증하면서 아시아 국가로 향하는 에너지 운반선의 운임 최근 급등하면서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 한국카본, 삼영엠텍, 대한해운, 흥아해운 등 조선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프로젝트 수주를 위해 적극적인 외교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한미글로벌, 유신, 희림, 비엠티 등 네옴시티 관련주도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037440) 주가가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희림은 어떤 기업이고, 네옴시티는 무엇이며, 희림이 왜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짧게 체

    kakao777.tistory.com

     

    오늘 시장에서는 하나금융20호스팩과 WI, YTN, 이엔플러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WI는 350억원 규모 CB 발행 및 9.99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YTN은 YTN의 최대주주인 한전 KDN이 지분 매각을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져 민영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추세선을 무너트리고,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입니다. 즉,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FOMC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적으로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중을 축소하는 전략이 좋을 수 있습니다.

     

    힘든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경보제약 리베이트 논란, 주가 악재?

     

    경보제약 리베이트 논란, 주가 악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https://news.jtbc.co.kr/article/article.aspx?news_id=NB12078740 JTBC 단독 보도에 따르면 경보제약(214390)이 수백억대의 리베이트 논란에 휩쓸렸다고 보도..

    kakao777.tistory.com

    9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UAM 관련주 ↑)

     

    9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UAM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밤 미국 증시는 하락 출발했지만 장

    kakao777.tistory.com

    알피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

     

    알피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9월 2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연질캡슐 OEM, ODM 전문 기업인 알피바이오(31414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피바이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