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9. 21.

목차

    이번 시간에는 코넥스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는 페길레이션 기술 바이오 업체 선바이오(06737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바이오는 9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이틀간 하나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바이오(067370)는 어떤 기업?

     

    선바이오는 의약품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 의약품 개발 관련 임상 실험 대행 사업과 생체고분자유도체 사업 등을 하는 바이오 기업입니다.

    주력 사업인 PEG(퍼길레이션, PEGylation) 유도체 사업에서 소량 다품종 생산 및 대량 생산을 동시에 진행하여 국외 및 국내의 거래업체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고, PEG 유도체 및 이를 이용한 신약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퍼길레이션은 의약품에 폴리에틸렌글리콜(PEG)를 결합해 약효를 높이는 기술을 말합니다.

     

    지난 2016년 코넥스 시장에 상장되었고, 6년만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하게 됩니다.

     

    선바이오 관련주는 있을까

    선바이오 지분구조상 관련주로는 이수화학(005950)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는 상장 후 바이오주로 섹터를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선바이오 실적(재무제표)

    선바이오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99억원의 매출과 33억원의 영업이익, 2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고, 올해 반기까지 32억원의 매출과 3,678만원의 영업손실, 5.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선바이오 공모와 공모가

    선바이오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616,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1,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선바이오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바이오 수요예측 결과

    선바이오는 지난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17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1.93대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70곳 중 무려 150곳이 선바이오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4,000 ~ 16,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했고, 11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선바이오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11,000원으로 확정되었고,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선바이오 주가

    선바이오는 현재 코넥스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HTS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 전 날 종가는 15,500원으로 공모가 대비 약 30% 높기 때문에 현재 주가만 놓고 본다면 공모주 청약에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선바이오 공모주 상장일 이보다 주가가 낮게 형성될 가능성이 있고, 코넥스에서 코스닥으로 이전상장 하는 경우 상장일 주가 예후가 좋지 못하기 때문에 공모가 이하로 주가가 빠질 가능성도 있어 유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선바이오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선바이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투자자 170곳 가운데 139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신청 수량 대부분 역시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미확약 물량은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선바이오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선바이오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하나증권이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하나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일정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9월 27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

     

    선바이오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선바이오 공모주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616,000주 가운데, 25%인 154,000주이고, 이 중 77,000주 이상을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방법 - 하나증권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은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하나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초일 전일까지 청약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개설 계좌, 근거계좌를 통한 비대면(온라인) 상품 계좌의 경우 청약 당일 계좌개설 후 공모주 청약 참여가 가능합니다.

    하나증권 홈페이지 및 HTS, MT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지점 내방 청약, 유선 및 ARS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하나증권 홈페이지에서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의 '온라인지점' - '청약/권리' - '공모주/실권주 청약' - '청약신청/조회,취소'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선바이오 공모가는 11,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5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선바이오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바이오는 상장 후에 페길레이션 기술을 응용한 인공혈액, 연골활액 충진제, 통풍치료제 개발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선바이오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샤페론 외 18종목)

    샤페론을 포함한 2022년 9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월, 5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 밖에 없었지만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참조) 9월에

    kakao777.tistory.com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 ↑)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완전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일 미국 다우증시는 FOMC 발표를 앞두고 대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