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니켈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9.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니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 증시는 대부분 -1% 이상 하락 마감했습니다.

     

    치솟는 금리와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에 월스트리트는 중앙은행이 높은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공격적인 긴축 속도를 유지함에 따라, 미국 경제의 연착륙 가능성이 줄어들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62%, 나스닥지수는 -1.80%, S&P500지수는 -1.72%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증시도 브레이크 없이 지수가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들이 방어에 나서고 있지만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2%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코스닥지수는 오전장 한 때, -3%대 하락까지 보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전체적으로 장이 좋지 않다보니 시장을 끌고나가는 테마는 몇 없습니다.

     

    그 중 니켈 정제 제품의 중국 수입 의존도가 거의 100%에 달하는 가운데, 공급망 갈등 등으로 중국에서 수입이 끊기면 요소수 사태처럼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전망STX, 황금에스티, 티플랙스 등 니켈 관련주가 전체적으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의 11월 초 4연속 자이언트 스텝(기준금리 0.75%포인트 인상)이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은행도 당장 다음 달 빅스텝(0.50%포인트 인상)으로 대응할 가능성 부각되면서 푸른저축은행, 제주은행, SCI평가정보, 고려신용정보 등 금리인상 수혜주(은행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카나리아바이오와 에머릿지, 대우조선해양, 현대제철 등이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 심의 DSMB 통과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에머릿지는 상장 유지 결정 속 거래재개 첫 날,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이 한화그룹으로 매각 추진 속 급등하고 있는 반면, 한화그룹은 지배구조 개편 등으로 계열사 주식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한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 모두 계속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약 2444종목 가운데, 상승이 160종목 남짓이라 체감도 굉장히 좋지 못합니다.

     

    이런 하락장에서는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만들어 놓고 대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힘든 장이지만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9월 5주 주식 관심종목(성호전자 외 3종목)

     

    9월 5주 주식 관심종목(성호전자 외 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성호전자를 포함한 9월 5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

    kakao777.tistory.com

    9월 5주 증시일정(이노룰스 청약 등)

     

    9월 5주 증시일정(이노룰스 청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노룰스 청약 등이 포함되어 있는 9월 5주(9.26-9.3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5주차에는 이노룰스 청약(화,수)를

    kakao777.tistory.com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9월 26일은 코스닥 시장에 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kakao777.tistory.com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날아갈까

     

    니켈 시세 급등에 유에스티 주가 날아갈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니켈 시세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앞서 소개해드린 티플랙스를 비롯하여 유에스티(263770) 주가도 니켈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니켈 시

    kakao777.tistory.com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간단 차트분석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004560) 주가 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어떤 기업이고, 왜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