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9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비철금속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9.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9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54%, 나스닥지수는 -2.84%, S&P500지수는 -2.11% 하락했습니다.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금리 인상을 지속할 것이라는 전망이 투지심리를 짖누른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외국인투자자들이 순매수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장 초반 큰 폭으로 하락하는 듯 싶었으나 정오 기준 지수가 상승 전환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비철금속 관련주와 포르쉐 상장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런덤금속거래소(LME)가 러시아산 금속의 LME 창고 신규 유입을 금지시키는 등 다양한 제재 옵션들을 검토한다고 발표하면서 피제이메탈, 조일알미늄, 활금에스티 등 비철금속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에 입성한 포르쉐가 거래 첫 날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 시가총액 4위 기업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캐스텍코리아, 육일씨엔에스, 인팩, 삼기 등 포르쉐 관련주도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엔젠바이오와 미래아이앤지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YTN와 툴젠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엔젠은 혈액 기반 치매 조기 진단 시제품 개발 소식에, 미래아이앤지는 3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결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장 초반 하락을 보이긴 했지만 현재 정오가 조금 지난 시점, 꼬리를 달고 양지수 모두 상승 전환한 모습입니다.

     

    상승 전환하기는 했지만 증시 하락 추세가 끝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대응점은 빨라야 하는 장입니다.

     

    2022년 9월도 어느덧 마지막 날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9월 29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더블유씨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더블유씨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9월 30일은 코스닥 시장에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3938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더블유씨피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