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2. 10. 4.

목차

    이번 시간에는 10월 중 코스닥 시장에 소부장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하모닉 감속기 양산 업체 에스비비테크(3895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에스비비테크는 10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비비테크(389500)는 어떤 기업?

     

    에스비비테크는 하모닉 감속기 양산 업체로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하모닉 감속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에스비비테크 홈페이지
    <출처 : 에스비비테크 홈페이지>

    하모닉 타입의 감속기는 원가 비중이 30~40%에 달해 로봇의 핵심 부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 그간 일본산 제품의 의존율을 국산화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감속기 기술력을 인정 받아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에 4번이나 선정되었고, 2019년에는 문재인 전 대통령이 직접 회사를 찾아 유망 소부장(소재, 부품, 장비) 기업으로 주목 받기도 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관련주는 있을까

    에스비비테크 지분구조

    에스비비테크 지분구조상 관련주로는 최대주주인 코스닥 상장사 케이피에프(024880)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상장 후 로봇 관련주,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비비테크 실적(재무제표)

    에스비비테크 재무제표

    에스비비테크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6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22억원의 영업손실, 2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적자 기업이더라도 기술력이 있기 때문에 소부장 특례 기업으로 상장을 추진하는데, 적자 상황은 지속되고 있지만 적자 폭이 2019년부터 매년 줄고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는 내년 24억원으로 흑자전환해 2024년엔 매출액 430억, 영업이익 98억원, 영업이익률 22%를 넘어서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내년 실적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와 공모가

    에스비비테크 투자설명서

    에스비비테크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80만주를 모집하는데, 이 중 66.67%인 120만주를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33.33%인 60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합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가는 12,400원으로 확정되었는데,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결과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에스비비테크는 지난 9월 28일부터 29일까지 1,71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644.01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710곳 중 무려 1,441곳이 에스비비테크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0,100 ~ 12,4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4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에스비비테크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12,400원으로 확정되었고, 10월 5일부터 6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에스비비테크 의무보유

    에스비비테크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710곳 중 1,261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나머지 449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에스비비테크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에스비비테크 청약 증권사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일정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일정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0월 11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상장일은 미정입니다.(10월 중 예상)

     

    에스비비테크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에스비비테크 일반청약자

    에스비비테크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80만주 가운데, 25%인 45만주이고, 이 중 절반 정도인 225,000주 이상을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잡아 놓았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방법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은 10월 5일부터 6일까지 미래에셋증권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S와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에스비비테크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에스비비테크 청약 증거금

    에스비비테크 공모가는 12,4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62,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밀리의서재를 포함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밀리의서재 상장 확정, 관련주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KT 계열의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418470)가 상장 예비 심사를 통과해 상장을 확정지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어떤 기업이고, 상장과

    kakao777.tistory.com

    10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

     

    10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자율주행차 관련주 ↑)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 날, 미국 증시는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우리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