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 방법

by 주소남 2022. 10. 11.

목차

    이번 시간에는 10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 방법

    플라즈맵은 10월 12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즈맵(405000)은 어떤 기업?

     

    플라즈맵은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으로 2015년 카이스트 물리학과 플라즈마 실험실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플라즈맵 홈페이지
    <출처 : 플라즈맵 홈페이지>

    수술기기 저온멸균 솔루션과 임플란트 재생활성 솔루션 등 의료기기 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인데, 현재 플라즈맵은 174건의 특허와 미국 FDA를 포함한 45개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플라즈맵은 상장 후 의료용 3D 프린팅 시장 등 헬스케어 산업에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플라즈맵 관련주는 있을까

    플라즈맵 지분구조

    플라즈맵 지분구조상 관련주로 볼 수 있는 종목은 NH투자증권 정도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플라즈맵은 상장 후 임플란트 관련주, 의료용기기 관련주, 3D프린팅 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플라즈맵 실적(재무제표)

    플라즈맵 실적

    플라즈맵은 지난해 약 6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긴 했지만 106억원의 영업손실과 21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도 매출은 발생했지만 적자 기조가 이어지고 있는데, 2023년 흑자 전환 달성을 통해 그 결실을 투자자와 나누고 현재의 공모가가 투자자에게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임유봉 대표가 밝혔습니다.

     

    플라즈맵 공모와 공모가

    플라즈맵 공모가

    플라즈맵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771,000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7,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플라즈맵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라즈맵 수요예측 결과

    플라즈맵 수요예측

    플라즈맵은 지난 10월 5일부터 6일까지 202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39.78대1의 비교적 낮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202곳 중 무려 167곳이 플라즈맵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9,000 ~ 11,000원) 하단 미만으로 공모가를 제시했고, 13곳이 공모가 밴드 하위 75% 미만 ~ 100% 이상을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결국 플라즈맵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하단에도 미치지 못하는 7,000원으로 낮추어 확정 되었고,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플라즈맵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플라즈맵 의무보유

    플라즈맵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202곳 중 164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신청 수량으로 따져도 대부분 물량이 미확약 물량으로 잡혀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플라즈맵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가능 증권사

    플라즈맵 청약 가능 증권사

    플라즈맵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미래에셋증권이고, 이외의 인수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일정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일정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10월 17일 배정 및 납입이 완료되고, 10월 21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플라즈맵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플라즈맵 일반청약자 배정물량

    플라즈맵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771,000주 가운데, 25%인 442,750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221,375주를 균등 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플라즈맵 장외가 살펴보기

    플라즈맵 장외가
    <플라즈맵 장외가,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플라즈맵 장외가는 38커뮤니케이션 기준, 매도 희망은 12,000원대, 매수 희망은 6,000원대 정도로 형성되어 있지만 큰 의미는 없습니다.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방법 - 미래에셋증권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방법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은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미래에셋증권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S, MTS, Web, 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유선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미래에셋증권 HTS를 통해 플라즈맵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미래에셋대우 공모주 청약 방법

    kakao777.tistory.com

     

    플라즈맵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플라즈맵 균등배정

    플라즈맵 공모주 공모가는 7,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35,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플라즈맵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맵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밀리의서재 외 23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밀리의서재를 포함한 2022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 샤페론 공모주 청약 일정이 예정되어 있

    kakao777.tistory.com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10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2년 10월 신규상장 주식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2022년 10월 6일까지 신규상장이 확정된 주식은 어제 상장한 선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