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지연 주가는?

by 주소남 2022. 10.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펄어비스(263750) 주가가 붉은사막과 블랙클로버 모바일 신작 출시 지연 전망에 강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신작 지연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펄어비스(263750)는 어떤 기업?

     

    펄어비스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하는 업체로 지배회사인 펄어비스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 사업을 합니다.

    펄어비스 홈페이지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블랙클로버 모바일 출시 지연 전망(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오늘 펄어비스의 신작 게임 출시가 지연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증시 급락, 여전한 공매도 등으로 인해 펄어비스 주가는 전일 대비 -10.33% 급락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은 펄어비스 신작 출시 연기로 실적과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며 목표가를 각각 (54,000 → 45,000원), (70,000 → 59,000원)으로 하향했습니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초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중국, 블랙클로버 모 바일, 붉은사막 등 3개의 신작 출시를 계획했지만, 4월 중국에서 출시된 검은사막 모바일이 흥 행에 실패했고 남은 두 신작까지 출시가 연기되며 실적과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

    펄어비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지난 9월말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까지 이탈하면서 현재는 지지라인과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즉, 단기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단기 지지라인은 없기 때문에, 하락시 오늘과 같은 강한 하락이 나올수도, 반대로 상승시 강한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 구간입니다.

    펄어비스 공매도

    아래 주봉차트상 그나마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정도 버텨주고 있기는 하지만 투자심리가 악화되어 있고, 워낙 하락 추세가 강하며, 공매도도 강하게 들어와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이 쉽지 않습니다.

    공매도 금지 조치가 하루 빨리 시행된다거나, 이번 펄어비스 신작 출시 지연 소식을 반박할 수 있는 자료가 회사 측에서 발표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지금과 같은 하락 추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조금 더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펄어비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펄어비스 주가 주봉차트

    펄어비스 주식 주봉차트상 계속해서 중장기 추세선을 깨면서 주가가 내려오고 있고, 이번주까지 5주 연속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가 고착화되고 있습니다.

     

    그나마 32,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에, 이를 완전히 깨버리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펄어비스를 현재 구간에서 접근 내지 추가진입하실 분들은 35,00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은 가능하지만 추가진입 했다면 매물대 하단인 32,5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야 합니다.

    펄어비스 매매현황

    혹은 이 매물대 지지라인까지 깨고 내려올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가진입을 차라리 매물대 하단 이탈 후로 생각하고, 손절라인은 2020년 3월 당시 저점이었던 31,200원으로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공매도, 신작 지연 등 펄어비스 주가에 악재가 많긴 하지만 고점 대비 74% 가량 하락한 만큼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위에서는 반등 파동은 한 차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반등할까

     

    중국 판호 관련주 펄어비스 주가 반등할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중국 판호 발급 재개에 중국 판호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움직임을 보이고 있고, 그 중 중국 판호 관련주로 알려진 펄어비스(263750) 주가에 매수

    kakao777.tistory.com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언제까지?

     

    펄어비스 주가 신고가 언제까지?

    펄어비스(263750) 주가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을 통해 베일을 벗은 신작 '도깨비' 등의 영향으로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어떤 기업이고, 신고가 행진은 언제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