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위메이드맥스 주가 P2E 대장주 우뚝

by 주소남 2022. 10.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위메이드맥스(101730) 주가가 P2E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며 지난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P2E 대장주

    위메이드맥스는 어떤 기업이고, P2E와 관련된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맥스(101730)는 어떤 기업?

     

    위메이드맥스는 위메이드의 자회사로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 사업 단일 부문 사업을 진행하는데, 모바일 및 PC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공급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홈페이지
    <출처 : 위메이드맥스 홈페이지>

    위메이드맥스 대표 게임은 '실크로드 온라인'과 '미르4' 등이며 현재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국감서 P2E 게임 관련 언급에 상한가

     

    지난 금요일 위메이드를 비롯하여 P2E(Play To Earn)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위메이드맥스 상한가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장은 지난 1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P2E 게임 허용에 관한 질문을 받자 “저도 (허용)해 주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P2E게임은 게임을 하면 가상화폐나 NFT 등으로 보상을 얻는 게임을 말하는데, 현재 P2E 게임은 게임산업법상 불법으로, 업계에서는 제한적인 허용 등을 요구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는 허용하는 추세입니다.

    위메이드맥스 로고
    <출처 : 위메이드맥스 홈페이지>

    위메이드는 국내 게임사 중 P2E 게임에 가장 적극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지난해엔 P2E 요소가 가미된 ‘미르4 글로벌’을 출시해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는데, 이 때문에 P2E 대장주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P2E 대장주 위메이드맥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메이드맥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위메이드맥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 중순 단기 고점 이후 주가가 흘러내리다가 지난 금요일 P2E 대장주 모습을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16,000원 부근 위에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시작되는데, 내일 위메이드맥스 주가 상승시 이 부근부터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해내는지가 중요한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맥스 시간외거래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 매물을 소화한다면 이번 P2E 대장주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재차 2만원대까지 상승할 수 있지만, 저항을 인식해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세력이 일부 물량 정리 후 강한 하락도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위의 매물 소화 과정이 중요합니다.

     

    위메이드맥스는 지난 금요일 장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지키지 못하고 종가 대비 -1.60% 하락 마감했기 때문에, 하락 출발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습니다.

     

    다만 주가가 일시적으로 과도하게 밀릴 경우 한 차례 반등 파동이 올텐데, 이 파동의 크기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P2E 대장주 위메이드맥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위메이드맥스 주가 주봉차트

    위메이드맥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해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내일 하락 방어만 잘한다면 이번 P2E 기대감으로 1만원 후반대까지 단기간 주가 반등을 기대해봐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다만, 하락 조정시 120주 이동평균선 아래로 주가가 밀릴 경우, 실망 매물이 쏟아져나오면서 이번 테마가 빠르게 꺼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