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NFC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0. 1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의 영향으로 NFC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둔 해외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조사에서 향후 1년간 물가상승 전망은 지난달 4.7%에서 5.1%로 높아졌고, 장 초반 좋은 모습을 보이던 미국 증시는 장 후반으로 갈수록 주저앉았습니다.

     

    결국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34%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3.08%, S&P500지수는 -2.37%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하락 출발한 우리나라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다행히 조금씩 회복하며 지수차트상 모두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NFC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NFC 관련주, SI관련주, 전자결제 관련주와 희토류 관련주, 5G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 C&C 데이터센터 화재에 따른 반사이익 기대감에 데이타솔루션, 오파스넷, SGA솔루션즈, 콤텍시스템, 오픈베이스, 한국정보통신, 이루온, KG이니시스,, 브레인즈컴퍼니, 모아데이타, 바이브컴퍼니, 지엔씨에너지, NHN, 줌이터넷 등 NFC 관련주와 SI, 전자결제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희토류 통제 가능성이 지속되면서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등 희토류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반기 실적 회복 전망 및 내년 5G 투자 본격화 기대감에 오파스넷, 이루온, 에프알텍, 에치에프알 등 5G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17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신규 상장한 에스비비테크와 신한제6호스팩, 더블유에스아이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자비스는 원형 배터리 애플 기술 직접 검증 단독 공급, 세계 특허 출허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장 초반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지금은 순매수세로 바뀌면서 시장이 어느 정도 안정을 찾았습니다.

     

    다만, 여전히 최근 하락장을 완전히 불식시킬만한 모멘텀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반등시 진입하더라도 진입한 부분 만큼은 짧게 대응하는 스킬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부분이 타격을 받고 있고, 카카오그룹주도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번 데이터센터 화재가 단기 악재가 아닌 추후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이슈이기 때문에, 단기 반등을 보고 접근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한 번 더 숙고하고 진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