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게임주 강세)

by 주소남 2022. 10.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 날, 미국 뉴욕증시는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기업 실적과 시장 과매도에 대한 인식 확산에 힘입어 뉴욕증시가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영국의 움직임도 증시에 긍정적 영향을 줬는데, 제러미 헌트 신임 영국 재무장관은 앞서 발표된 거의 모든 감세 정책이 폐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매매현황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1.86%, 나스닥지수는 +3.43%, S&P500지수는 +2.65%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해외 증시 상승으로 인해 국내 증시도 장 초반 갭상승 출발했지만 외국인투자자가 순매도세로 돌아서면서 현재 지수는 상승하고 있지만, 지수차트상으로는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게임주

    오늘 시장에서는 게임주와 메타버스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요소수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에서 게임주 로블록스가 19% 넘게 급등했고, 모바일 일변도였던 국내 게임사들이 AAA게임 개발과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한국 게임사들은 AAA게임/블록체인 플랫폼 개발로 서구권 시장을 타겟해 체질개선 중이라는 소식에 자이언트스텝, 엠게임, 알체라, 엔피등 메타버스 관련주와 미투온,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 룽투코리아, 컴투스코리아 등 게임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EU의 풍력 터빈 대표 업체인 지멘스 가메사가 EU 외에서 생산하는 풍력발전기에 대해서 수입을 규제하는 풍력 터빈 쿼터제 도입을 촉구했고, 이로 인해 국내 신재생에너지 업체들의 수혜가 전망되면서 대명에너지, 씨에스베어링, OCI, 엠플러스, 삼기, LG화학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일 요소수 대란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KG케미칼, 롯데정밀화학, 카프로 등 요소수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월 18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톱텍과 이미지스, 비스토스, 인디에프 등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장 초반 좋은 움직임을 이어갔으면 싶었지만 투자심리가 하루 아침에 개선되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는 날이기 때문에,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8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