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위메이드 로블록스 훈풍 타고 저항 뚫을까

by 주소남 2022. 10.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 위메이드(112040)가 로블록스 훈풍을 타고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는 앞서 소개해드린 위메이드맥스의 모회사인데, 어떤 기업이고, 로블록스 훈풍과 매물대 저항을 뚫어낼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어떤 기업?

     

    위메이드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게임 개발과 유통,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식재산권(IP) 활용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홈페이지
    <출처 :위메이드 홈페이지>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 '창천', '이카루스', '미르4' 등이 위메이드 주요 게임인데, 중국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IP 도용 소송에서 잇달아 승소하기도 했습니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등 신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고, P2E 시장도 진출했는데, 최근 국감장에서 P2E에 대한 언급으로 인해 P2E 관련주로 주가가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 급등에 위메이드 주가도 우뚝

    위메이드 주가

    미국의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의 주가가 간밤 20% 가까이 뛰어올랐습니다. 17일(현지 시간) 로블록스는 전일 대비 19.83% 급등한 42.61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로블록스는 이날 발표한 9월 보고서에서 일일 활성 이용자수가 5,780만 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월 대비 23% 급등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자 국내 게임주도 위메이드를 중심으로 다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로블록스
    <출처 : 로블록스 홈페이지>

    그렇지 않아도 최근 게임주가 P2E 관련주로 주목 받으면서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는데, 로블록스 훈풍까지 더해져 저점 대비 강한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메이드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위메이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강한 상승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다가 지난 금요일 P2E 대장주 모습을 보이며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이후 어제 하루 약한 조정을 보이다가 오늘 로블록스 훈풍으로 게임주가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위메이드 주가 역시 강한 갭상승 출발해 윗꼬리를 남기는 양봉을 만들어냈습니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에도 서서히 부딪히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매매현황

    53,000원대부터 저항이 강하게 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오늘 거래량보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이번 상승 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를 소화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하락 파동이 나타날 수 있고, 하락시 다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상승해야하기 때문에, 단기 목표주가에 도달하는 시간에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 주가 전망(주봉 차트)

    위메이드 주가 주봉차트

    위메이드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중장기 추세선까지 주가가 내려왔다가 이 부분에서 반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반등이 이뤄지고 있기는 하지만 워낙 중장기 하락 추세가 장기간 이어져오는 상태에서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있어, 현재 구간에서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 풀매수를 할 수 있는 자리는 아닙니다.

    위메이드 공매도

    다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고, 최근 증시에서도 게임주가 주도주 역할을 하는 만큼, 단기 파동에 의해서는 추가 상승 여력이 남아있다고 보여집니다.

     

    앞으로 중장기 저항을 거래량을 늘리면서 소화하는지, 한 차례 하락 파동으로 기간을 주면서 지지라인을 다시 만들면서 반등할 수 있을지, 그리고 하락시 추세선을 다시 지지해주는지 정도를 체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