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

by 주소남 2022. 10.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전체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예상보다 강한 어닝시즌이라는 호재에도 불구하고, 뉴욕증시는 국채금리 상승에 영향을 크게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날 4.142%로 출발한 10년물 국채금리 수익률은 4.232%로 상승했는데, 이는 2008년 7월 이후 최고치입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0%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0.61% 하락 했으며, S&P500지수는 -0.80%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증시는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지는 않은 장입니다.

    매매현황

    양시장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강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를 비롯하여 2차전지 관련주 일부와 신공항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상무부와 교통부, 우크라이나 인프라부가 합동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우크라이나의 전후 재건을 위한 실무적인 논의를 진행키로 했다는 소식서암기계공업, 삼부토건, 현대에버다임, 에스와이 등 우크라이나재건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이 세계 최대 규모 양극재 공장 CAM7 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2차전지 사업 기대감이 만들어지면서 삼성SDI,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 더블유피씨, 삼진엘앤디, 상신이디피 등 2차전지 관련주 일부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마지막으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제2활주로 건설 추진 소식보광산업, 홈센타홀딩스 등 신공항관련주 일부도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대구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서 소개해드린 김해신공항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에 이어 대구신공항 관련주 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

    kakao777.tistory.com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김해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에 이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 기업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덕도는 부산광

    kakao777.tistory.com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신공항 관련주들을 전부다 한 포스팅에 넣으려고 했

    kakao777.tistory.com

    10월 21일 특징주

    오늘 시장에서는 경동인베스트먼트와 삼성출판사, 샤페론, 썸에이지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중 삼성출판사의 경우 투자사 더핑크퐁컴퍼니 자회사 베이비샤크게임즈, 핑크퐁·아기상어 IP 활용한 오픈월드 게임 출시 예고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장초반 하락 출발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외국인투자자들의 순매도세가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지수는 강보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많다보니 체감은 좋지 못한 장입니다. 어려운 장이지만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길 바라면서 10월 2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플라즈맵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플라즈맵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0월 21일은 코스닥 시장에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4050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플라즈맵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kakao777.tistory.com

    샤페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샤페론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0월 19일은 코스닥 시장에 면역 혁신신약개발 바이오 기업 샤페론(3788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샤페론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