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오늘의 증시현황

by 주소남 2022. 10.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정부 50조원 채권안정지원펀드 가동 소식으로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는 10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주말을 앞둔 미국 뉴욕증시는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11월 회의 이후 금리인상 폭을 축소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투자심리가 대폭 호전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2.47%, 나스닥지수는 +2.31%, S&P500지수는 +2.37%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오늘 우리나라 코스피지수와 코스닥지수도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코스피는 +1%대, 코스닥은 +2%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50조원 채권시장안정 펀드 가동으로 인해 건설주와 시멘트 관련주, 증권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레고랜드 사태로 촉발된 채권시장 자금경색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이날부터 채권시장안정펀드를 재가동합니다.

    채권시장안정펀드는 주택금융공사 사업자 보증 지원과 신용보증기금 회사채, 기업어음 매입 프로그램, 증권사 지원 등이 포함되는데, 대우건설, GS건설, 태영건설, 동부건설 등 건설주와 성신양회, 고려시멘트 등 시멘트 관련주, 키움증권, 메리츠증권 등 증권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시장에서는 신화콘텍과 성신양회, 코닉오토메이션, 코오롱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 성신양회는 네옴시티 건설 사업 참여를 준비한다는 소식과 채권안정펀드 소식의 겹호재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레고랜드로 촉발되어 채권안정펀드 도입이 증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지만, 신용 경계감이 높아진 것에 대한 미시 조치라 조금은 위태한 증시 상승으로 보입니다.

     

    채권안정펀드 도입이 증시에 활기를 불어 넣길 바라면서 10월 2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0월 4주 주식 관심종목

     

    10월 4주 주식 관심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스킨앤스킨을 포함한 10월 2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kakao777.tistory.com

    10월 4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10월 4주 증시일정(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전자 실적발표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0월 4주(10.24-10.2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4주차에는 삼성전자 실

    kakao777.tistory.com

    큐알티 청약 방법(수요예측 반영)

     

    큐알티 청약 방법(수요예측 반영)

    이번 시간에는 11월 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종합 분석 전문 기업인 큐알티(4051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알티는 10월 24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이틀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