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모아데이타 주가전망

by 주소남 2022. 10.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늘 +27.30%의 급등세를 보인 모아데이타(288980) 주가전망에 대해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아데이타(288980)는 어떤 기업?

     

    모아데이타는 AI 기술을 확용, 각종 이상 탐지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AIOps 솔루션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를 개발·출시한 곳입니다.

    모아데이타 홈페이지
    <출처 : 모아데이타 홈페이지>

    페타온 포캐스터(PETAON Forecaster)는 기존 ICT운영 시스템에 딥러닝 기술을 접목시켜, 시스템의 이상을 탐지·예측하고 이상 행위의 원인을 자동으로 분석해 시스템 장애를 예방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모아데이터는 최근 AI기반의 헬스케어 분석 서비스를 개발하며 헬스케어 분야로 사업을 본격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국내 대형 물류유통기업과 택배기사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맞춤 건강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습니다.

     

    모아데이타 상장 관련 포스팅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모아데이타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3월 10일은 코스닥 시장에 이상탐지 기술 기반 인공지능(AI) 전문 업체인 모아데이타(28898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모아데이타는 어떤 기업이고,

    kakao777.tistory.com

    모아데이타 주가 급등 이유

    모아데이타 주가

    모아데이타 주가는 오늘, 전일 대비 +27.30% 상승한 1,935원에 종가를 마쳤습니다.

     

    모아데이타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이 ‘카카오 먹통’ 사태 관련해 ‘데이터 이중화’ 방안을 언급했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김범수 센터장은 국정감사에서 ‘카카오 먹통’ 사태에 대해 사과하며 이중화 발전 단계에 대한 질문에 “내년 추가로 데이터센터가 완공되면 8~9레벨, 추후 글로벌 기준 해외 클라우드 포함 10레벨을 목표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모아데이타는 AI 기반 ICT 시스템 이상 탐지 및 예측용 장비 개발 제조 사업을 하기 때문에 카카오의 데이터 이중화에 따른 수혜주로 기대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모아데이타 주가전망(일봉차트)

    모아데이타 주가전망

    위의 차트는 모아데이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상장 이후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7월 무상증자 이슈로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후 무상증자 신주 상장을 앞두고 주가가 급락하더니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하락 추세가 이어져왔습니다.

    모아데이타 신용거래

    다행히 모아데이타 주가는 오늘 카카오의 데이터 이중화 방안 언급에 모멘텀을 받아 주가가 상승했고,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저항만 조금만 더 소화해준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단기 급등에 대한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물량이 나올 때 조정 폭이 크지 않아야하는데, 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보다는 본인의 평단가 대비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아데이타 주가전망(주봉차트)

    모아데이타 주가전망

    모아데이타 주가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움직임이 한 눈에 보이는데, 오늘 주가 급등으로 인해 1,000원 중후반대 매물대 저항을 많이 소화시켰습니다.

     

    아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시킨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 조정에 대한 우려는 남아 있지만, 2,050원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걷어낸다면 이후 상승은 비교적 쉬울 수 있습니다.

    모아데이타 매매현황

    모아데이타는 예전에 무상증자 이슈로 주가가 상승했을 때, 한 번 주가가 상승하면 큰 폭으로 상승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번 상승도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단순 카카오의 데이터 이중화에 대한 기대감에 따른 테마성 시세이기 때문에 당시의 상승폭을 따라가는 것은 무리이지만 차트상 매물대 저항만 어느 정도 더 소화시킨다면 현재 주가 보다는 더 높은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퓨릿을 시작으로 하여 신성에스티, 에스엘에스바이오, 위트, 퀄리타스반도체, 유진테크놀로

    kakao777.tistory.com

     

    10월 1주 증시일정(두산로보틱스 상장 등)

    두산로보틱스 상장 등을 포함한 10월 1주(10.2-10.6)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는 본문 끝에 있어요) 2023년 10월 1주차에는 두산로보틱스 상장(목)을 포함하

    kakao777.tistory.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