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룽투코리아 주가 상승 어디까지?

by 주소남 2022.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게임주 룽투코리아(060240) 주가가 신작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최근 저점 대비 77%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룽투코리아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룽투코리아(060240)는 어떤 기업?

     

    룽투코리아는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유통) 사업 전문 업체로 모회사 중국 룽투게임이 개발한 게임과 한국, 중국 등에서 개발된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있습니다.

    룽투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 룽투코리아 홈페이지>

    모바일 게임 개발 사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Lantu Games Limited 를 통해 게임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있고, '검과마법 for Kakao', '열혈강호 for Kakao', '블레스 이터널', '태왕' 등이 주요 게임입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상한가 이유

    룽투코리아 주가

    룽투코리아는 지난주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10월 13일 저점 대비 +77.25%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상한가 이유는 신작 '내이름은 MT' 흥행 기대감과 함께 전 날 나스닥 급등 덕분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룽투코리아의 최대주주 룽투게임이 출시한 내이름은MT는 중국 현지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고, 사전 예약자도 1,0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전망(일봉 차트)

    룽투코리아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룽투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13일 저점 이후 서서히 주가가 상승하다가 최근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작 기대감과 함께 강한 거래량을 보이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는데,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어, 지금과 같거나 혹은 더 많은 거래량이 필요로 할 것으로 보입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상 48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917원 부근까지 저항이 남아있는데, 이 저항을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다가오는 월요일 상한가를 재차 달성해야 합니다.

    룽투코리아 매매현황

    그 전에 5,150원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룽투코리아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150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전망(주봉 차트)

    룽투코리아 주가 주봉차트

    룽투코리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강한 장대양봉으로 그간 긴 하락을 한 번에 상승으로 되돌리는 엄청난 양봉이 나타났습니다.

     

    단기 추세가 워낙 상승 쪽으로 강하게 방향을 틀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만만치 않습니다.

    룽투코리아 공매도

    거래량이 엄청나게 회전되며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조정이 나올 수 있습니다.

     

    룽투코리아 주가 조정시 위에서 언급한 4,15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비교적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을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룽투코리아 주가 THE E&M 지분 매도 후 하락세

     

    룽투코리아 주가 THE E&M 지분 매도 후 하락세

    코스닥 상장기업 룽투코리아(060240)는 컴퓨터 통신 통합 관련 솔루션 기업으로 설립되었으나 2009년 디지털온넷과 인수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 이후 온라인교육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했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