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일동제약 승인 보류, 시간외 하한가

by 주소남 2022. 11.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동제약(249420)과 일본 시오노기가 합작하는 코로나 치료제 조코바의 승인이 또 다시 보류되는 분위기입니다.

    (19:42 수정)

    후생노동성 약사·식품위생 심의회가 일동제약과 시오노기제약이 공동 개발 중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S-217622)'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권고했습니다. 최종 판단이 남았습니다. 아직 긴급사용 승인이 난 것은 아니라 권고입니다.

    일동제약 승인 보류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와 합작하여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두 차례의 승인 보류에 이어 오늘 일본 후생성에서 다시 한 번 승인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현재 실시간으로 방송이 나가고 있는데, 정확한 기사는 없지만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의 시간외 거래가 하한가로 치닫는 만큼 승인 보류가 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동제약(249420)은 어떤 기업?

     

    일동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아로나민 류와 사미온, 후루마린 등의 기존 주요 의약품의 국내 매출을 유지, 확장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일동제약
    <출처 : 일동제약 홈페이지>

    일동제약의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일라이릴리와 라이센스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동제약은 일본 시오노기 제약과 코로나19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코로나 치료제 일본 후생성 승인 여부

    일본 후생성

    현재 유뷰트 채널에서 일본 후생노동성이 약사, 식품 위생 심의회를 열고 조코바의 긴급사용승인 여부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일본 후생성은 지난 6월과 7월 두 차례 회의에서 이 약의 승인을 보류한 바 있는데, 임상 2상까지의 데이터로 볼 때 이 약의 효능·안전성이 불충분하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일동제약 시간외거래일동홀딩스 시간외거래

    현재까지의 분위기로는 일동제약 코로나19 치료제 일본 승인은 조금 미뤄지는 모양새입니다. 아직 정확한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신하기는 이르지만 일동제약과 일동홀딩스 모두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동제약 종목토론방

    현재 일동제약 종목 토론방도 1분에 글이 수십개씩 올라오면서 일본 후생성의 결과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데, 분위기가 좋지 않습니다.

    일동제약 주가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일본 후생성의 코로나19 치료제 조코바 승인 여부를 앞두고 강한 주가 상승세를 보였지만 어제와 오늘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일본 후생성의 코로나19 치료제 승인 여부에 따라 주가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었겠지만 차트만 놓고 본다면 기대감보다는 실망감이 많이 반영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에 대한 분석글은 내일 장 중 다시 한 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동제약 승인 보류, 주가 어쩌나

     

    일동제약 승인 보류, 주가 어쩌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4월, 세무조사 소식으로 큰 이슈가 있었던 일동제약(249420)가 시오노기 제약의 코로나19 약 승인 보류 소식에 또 다시 우려되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

    일동제약 세무조사 주가 지지라인은?

     

    일동제약 세무조사 주가 지지라인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시오노기 제약과 협력해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를 개발 중인 일동제약(249420) 세무조사 소식에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