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젠바이오 주가 사우디와 무슨 연관이?

by 주소남 2022. 11.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2020년 말 상장한 엔젠바이오(354200)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수주를 따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사우디아라비아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젠바이오(354200)는 어떤 기업?

    엔젠바이오

    <출처 : 엔젠바이오 홈페이지>

     

    엔젠바이오는 2015년 KT와 젠큐릭스의 합작법인(JV)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에 기반한 유전자 진단 전문 기업으로 NGS기술은 유전체를 조각내어 각 조각의 염기 서열을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입니다.

     

    국내 최초로 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술 기반 유방암, 난소암, 정밀진단제품의 식약처 허가를 취득하는 등 NGS 기반의 유전자 진단 분야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상장 전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받았습니다.

     

    엔젠바이오 상장 당시 관련 글 → 엔젠바이오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엔젠바이오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0일 목요일, 젠큐릭스의 자회사이자 바이오 마커 정밀진단 기업인 엔젠바이오(354200) 공모주가 기술

    kakao777.tistory.com

    엔젠바이오 사우디아라비아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수주

    엔젠바이오는 지난 금요일, "사우디아라비아 의료조달청(NUPCO)을 통해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힘아큐테스트(HEMEaccuTest)'를 공급한다"고 밝혔습니다.

    엔젠바이오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제품 공급 기간은 내년 1분기부터 2년으로, 약 4,000건 검사가 가능한 규모로 아직 정식 공시 자료는 발표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는 "이번 공급은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의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정밀진단 제품 수출"이라며 "향후 사우디 정부의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엔젠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엔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엔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이어져오다가 9월말, 혈액 기반 치매 조기진단 제품 개발 소식에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이후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다가 다시 사우디아라비아와 혈액암 정밀진단 제품 수주 소식으로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 자리입니다.

    엔젠바이오 매매현황

    다만, 윗꼬리가 달렸고, 시간외 거래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한 만큼 월요일 조정을 보일 수 있는데, 조정시 지난 금요일의 시초가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빠르게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해 조정이 길어질 경우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비중 조절 내지 익절, 손절 대응 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9월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엔젠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엔젠바이오 주가 주봉차트

    엔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져오고 있고, 최근 7,000원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은 가능한 위치로 보여지지만 상승시 상승을 오랫동안 이어나가지 못하는 부분은 부정적입니다.

     

    엔젠바이오는 우선 거래량이 터졌고, 추세선 이탈 후 까지 고려해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는다면 중장기 관점에서 현재 초기 진입은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엔젠바이오 수익성장성지표엔젠바이오 자산성장성지표엔젠바이오 이자비용발생부채

    현재가 구간에서 접근하되,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7,6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최하단인 6,8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엔젠바이오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경우 위로 저항이 약해 목표주가는 1만원 중후반대까지 설정해 볼 수 있을 정도로 차트상 상승 여력은 있어 보이니 전체적인 시장 상황만 괜찮다면 앞으로가 기대되는 종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젠바이오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엔젠바이오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10일 목요일, 젠큐릭스의 자회사이자 바이오 마커 정밀진단 기업인 엔젠바이오(354200) 공모주가 기술

    kakao777.tistory.com

    코오롱글로벌 진정한 네옴시티 테마주?

     

    코오롱글로벌 진정한 네옴시티 테마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네옴시티 테마주로 거론되는 코오롱글로벌(003070) 주가 입니다. 코오롱글로벌은 어떤 기업이고, 왜 네옴시티와 엮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