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2월1일 오늘의 증시현황(건설주↑)

by 주소남 2022. 12.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는 1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가운데, 장 초반에 비해 밀리면서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전날 미국 뉴욕증시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이르면 12월부터 공격적인 금리인상 속도를 늦출 것이라는 신호를 보내면서 장막판 급등세를 보였습니다.

     

    파월 의장은 "인플레이션을 끌어내리기 충분할 정도의 수준으로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정하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며 "금리 인상 속도를 조절할 시점은 12월 회의에서 바로 올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파월 의장의 이날 발언은 시장의 낙관론을 강화 시켰고,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18%, 나스닥지수는 +4.41%, S&P500지수는 +3.09% 상승 마감했습니다.

    건설주

    오늘 시장에서는 건설주와 메타버스 관련주, 엔터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세훈 시장이 사우디 주택부장관 면담하고, 동부건설이 7조 9,000억원의 수주 잔고를 달성했다는 소식에 동부건설, 신원종합개발, 진흥기업, 일성건설, 이화공영, 태영건설, GS건설 등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XR기기 시장이 내년도를 기점으로 성장 가도를 달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디스플레이 업계 기술 경쟁 심화되고 있고, 이에 엔비티, 선익시스템, 엔피, 맥스트, 나무가, 아프리카TV 등 메타버스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엔터주가 내년 성장이 지속될 수 있다는 증권사 보고서로 인해 하이브, JYP Ent.,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엔터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2월1일 특징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큐리언트와 에이비온, 알테오젠, 모트렉스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큐리언트는 항암 신약개발 전문 바이오텍으로 가치 재평가 필요 분석 및 표적항암치료제 Q901 美 임상 투약 개시 소식 등에 급등하고 있고, 에이비온은 56.77억원 규모 유형자산 양수 결정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코스닥지수

    전 날 파월 의장 발언으로 인해 코스피와 코스닥지수는 강한 상승 출발했지만 코스피는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가 오후 들어 강해지고 있고, 코스닥은 개인투자자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매매현황

    장 초반보다 내려오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장세를 보이고 있어 12월의 출발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2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H스팩26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NH스팩26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2월 1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NH스팩26호(4394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NH스팩26호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kakao777.tistory.com

    유진스팩9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유진스팩9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2월 1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유진스팩9호(4421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유진스팩9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