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TX중공업 매각 한국조선해양으로 갈까

by 주소남 2022. 12.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매각주 STX중공업(071970)의 매각 예비 입찰에 한국조선해양이 참여했다는 소식에 STX중공업 주가가 강하게 치솟았습니다.

     

    STX중공업은 어떤 기업이고, 매각 상황과 기술적인 주가 전망까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X중공업(071970)은 어떤 기업?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과 발전설비, 조선 기자재 등의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선박용 디젤엔진 내 크랭크샤프트, 실린더 라이너, 터보 차저 등의 핵심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TX중공업 홈페이지
    <출처 : STX중공업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선박용 선실 등 주요 선박용 기자재까지 제작하고 있는데, STX중공업은 경영권 매각을 진행중이기도 합니다.

     

    STX중공업 매각 상황

     

    STX중공업 경영권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최근 진행했는데, 여기에 한국조선해양을 포함한 4~5곳이 STX중공업 매각 예비 입찰 관련 경영권 지분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TX중공업 엔진사업
    <출처 : STX중공업 홈페이지>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파인트리파트너스와 주관사인 삼정KPMG는 전날 예비입찰을 마감했는데,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한 STX중공업 지분 47.81%를 매각합니다.

    STX중공업 부품사업
    <출처 : STX중공업 홈페이지>

    대우조선해양이나 삼성중공업 등이 STX중공업 인수전에 뛰어 들지 않아 한국조선해양이 가장 유력한 인수 후보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STX중공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STX중공업 주가 전망

    STX중공업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오늘 좋지 않은 시장에도 불구하고 한국조선해양으로 매각 기대감에 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전일 대비 +21.18% 상승한 6,98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상한가를 지지해주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STX중공업 매매현황

    아래로 6,6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위치하고 있고, 6,85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6,85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6,600원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낮추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STX중공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STX중공업 주가 전망

    STX중공업 주식 주봉차트상 5,000원 초반대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고 강한 장대 양봉이 생성되긴 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오늘 거래량보다 더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조정시 위에서 언급한 가격대는 이탈하지 않아야 이번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IBKS제21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IBKS제21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2월 16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IBKS제21호스팩(4427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IBKS제21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

    kakao777.tistory.com

    NH스팩27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NH스팩27호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12월 16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NH스팩27호(44082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NH스팩27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