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콘 주가 과매도 오면 진입?

by 주소남 2022. 1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자회사 자이버테라퓨틱스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강세를 보였던 인콘(083640) 주가가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콘 주가

    인콘 주가가 추가 하락할 경우 RSI 지표상으로 과매도 구간에 들어설 것으로 보이는데, 인콘은 어떤 기업인지, 이번 자이버테라퓨틱스 나스닥 상장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콘(083640)은 어떤 기업?

     

    인콘은 폐쇄회로(CCTV) 통합관제 전문 기업으로 골드퍼시픽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인콘 홈페이지
    <출처 : 인콘 홈페이지>

     

    DVR 등 영상 보안장비 및 영상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제조 업체로 CCTV 통합관제 솔루션 분야의 국내 선두 기업입니다.

     

    2017년 국내 최초 IoT 기반 지능형 화재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VMS 기업에서 IoT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인콘 자회사 나스닥 상장(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이버테라퓨틱스

    최근 인콘 주가가 자회사 자이버사테라퓨틱스의 나스닥 상장을 성공적으로 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인콘 타법인출자 현황

    인콘의 1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인콘은 자이버사테라퓨틱스(ZyVersa Therapeutics,Inc.) 지분 21.5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이버사테라퓨틱스는 나스닥에 상장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라크스퍼 헬스애퀴지션'과 합병 계약을 맺었습니다.

    인콘 로고

    인콘의 자회사 자이버사테라퓨틱스는 합병 이후 나스닥에 무사히 상장했고, 현재 시가총액은 약 420억원 가량으로 추산됩니다.

     

    인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인콘 주가 전망

    인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12월 13일 자회사 자이버테라퓨틱스의 나스닥 상장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자이버테라퓨틱스 주가가 빠지자 인콘 주가 역시 함께 빠지고 있습니다.

     

    최근 3거래일 연속 음봉으로 주가가 하락하면서 매도 심리가 강한데, RSI 보조지표상 추가 하락이 나올 경우 과매도 구간으로 들어섭니다.

    인콘 매매현황

    또한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위치로 반등할 경우 재차 1,000원 중반대까지 단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위로 저항도 어느 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고 하락할 경우, 아래 이동평균선 및 지난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콘 공매도

    현재 구간에서 접근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추세선 이탈 후 1차 진입을 고려한다거나 추가 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180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난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1,070원 부근을 스윙 관점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콘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인콘 주가 전망

    인콘 주식 주봉차트상 장기 역배열 추세가 이어지다가 최근 자회사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모멘텀을 받아 1,000원 초반대는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그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상승할 때가 아닌 하락할 때 천천히 접근해 중장기적으로 끌고간다면 오히려 좋을 차트입니다.

    인콘 재무제표

    종목을 중장기 관점으로 볼 때는 실적 부분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데 다행히 별도 재무제표 기준 2020년 흑자를 기록했기 때문에 코스닥 상장폐지 기준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올해 비용 절감으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기는 하지만 매출 및 영업이익이 탄탄한 기업은 아닌 만큼, 기업 실적 성장성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