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공구우먼 주가 매물대 뚫고 상승할까

by 주소남 2022. 1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상장 이후 지난 6월과 7일 기록적인 상한가 랠리를 펼쳤던 공구우먼(366030) 주가가 최근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공구우먼은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구우먼(366030)은 어떤 기업?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D2C 전문몰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온라인 중심의 자체 플랫폼을 구축해 D2C(Direct to Consumer) 형태의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공구우먼
    <출처 : 공구우먼 홈페이지>

    공구우먼몰을 운영하고, 주요 판매제품은 여성용 빅사이즈 의류. 평균 체형보다 사이즈가 큰 여성들을 위한 의류를 제작해 판매하고 있으며, 개그우먼 김민경씨가 공구우먼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상한가 랠리

    공구우먼

    공구우먼은 지난 6월과 7월 상한가 랠리를 이어갔습니다. 당시 공구우먼은 무상증자 이슈와 권리락 등의 영향으로 인해 최고 54,500원까지 상승한 적이 있었습니다.

     

    공구우먼 주가 전망

    공구우먼

    위의 차트는 공구우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무상증자 이슈로 인해 강한 상한가 랠리 이후 10월 중순까지 긴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최근까지 파동을 그리면서 반등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우상향 반등추세를 유지하면서 매물대 저항을 조금씩이나마 소화시키면서 올라오고 있고, 어느덧 매물대 저항 보다는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까지 올라왔습니다.

    공구우먼

    여전히 16,60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고, 주봉차트상으로는 17,5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지만 단기 저항만 소화시키더라도 우선 강한 상승이 장중 한 차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구우먼을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실 분들은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공구우먼

    반대로 조금 여유 있게 대응하실 분들은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비중을 유동적으로 하여 위험한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이고, 하락할 때 천천히 접근해 평단가를 낮추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공구우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관점으로 접근하되,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경우 손절로 짧게 대응하는 것이 현재 위치에서는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구우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공구우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3월 23일은 코스닥 시장에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D2C 전문몰 업체인 공구우먼(36603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공구우먼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

    kakao777.tistory.com

    공구우먼 공모주 청약 방법

     

    공구우먼 공모주 청약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3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D2C전문몰 업체인 공구우먼(366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구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