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엑서지21 주가 반등 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2. 1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긴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엑서지21(043090) 주가 입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엑서지21 주가

    엑서지21은 다소 생소한 기업일 수 있는데, 이전 사명은 한창바이오텍이었습니다. 엑서지21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가 반등 가능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서지21(043090)은 어떤 기업?

     

    엑서지21은 의약품원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고, 다양한 완제의약품의 원료의약품(API,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을 생산, 판매하며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엑서지21 주가

    신규수익창출을 위한 사업다각화로 PM사업, 유통사업부를 창설하였는데, PM 사업은 부동산개발 사업으로 인허가와 시공사 선정 등의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또한 유통사업부문은 기존의 의약품 유통업에서 벗어나,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음식물처리기 전문기업인 (주)멈스와 국내총판 계약을 체결하여 음식물 처리기 시장을 진출하였습니다

     

    한창바이오텍, 최대주주 변경으로 엑서지21로 사명 변경

    지난 8월, 한창바이오텍으로 거래되던 현재 엑서지21은 한창이 한창바이오텍을 매각한다는 소식에 3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엑서지21 주가

    이후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엑서지21로 사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엑서지21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엑서지21 주가

    엑서지21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8월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3연속 상한가 이후 강한 변동성을 보였고, 11월초 추세선 이탈 이후 최근까지 하락 추세가 길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엑서지21 주가

    다만, 여전히 하락 추세이고, 반등 지점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로 인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도 있는 만큼 접근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820원 부근 이탈시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지지라인을 딛는다면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2,180원 부근 위로는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엑서지21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엑서지21 주가

    엑서지21 주가 주봉차트상 10주 연속 음봉으로 길고 강한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최대주주 변경으로 인한 이상 급등 이후 이 때 상승분을 사실상 거의 반납했고,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 있습니다.

    엑서지21 주가

    기술적 반등이 가능한 구간인데, 실제로 지난주 한 차례 기술적 반등이 나오긴 했지만 그 다음날 전체적인 시장 하락과 전 날 윗꼬리 등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무너지면서 주가가 하락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엑서지21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1,62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는 분할로 접근하되, 이탈할 경우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2월 5주 주간 증시일정(2022년 증시 폐장일 등)

     

    12월 5주 주간 증시일정(2022년 증시 폐장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증시 폐장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12월5주(12.26-12.3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kakao777.tistory.com

    12월 5주 주식 관심종목(엑서지21 외 4종목)

     

    12월 5주 주식 관심종목(엑서지21 외 4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엑서지21을 포함한 12월 5주 주간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