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금호건설(002990) 주가가 두바이 D33 프로젝트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은 어떤 기업이고, 왜 두바이 D33 관련주로 부각되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호건설(002990)은 어떤 기업?

     

    금호건설은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다가 계열사 분리 등을 통해 현재 건설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을 포함하여 총 25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되어 있는데, 대표적으로 금호고속과 아시아나항공, 금호에이엠씨, 금호타이어 등이 있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은 공항 사업에 두각을 나타내는데, 국내에서 인천공항, 무안공항, 양양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등 사업에 참여, 토목부문에서 도로, 항만, 철도, 택지 등 다양한 기반 시설 조성을 주도합니다.

     

    두바이 D33 프로젝트란?

     

    금호건설은 어제 두바이 D33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우선 두바이 D33 프로젝트가 뭔지 알아야겠죠.

    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

    외신에 따르면,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두바이 군주 겸 UAE 총리가 지난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두바이 경제 어젠다 ‘D33’을 추인했다”며, “향후 10년 동안 두바이 경제 규모를 두 배로 키우고 세계 3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두바이 D33 관련주

    총 100개 프로젝트로 이뤄진 D33 규모는 32조디르함(1경1,075조원)에 이르며, 공개한 일부 프로젝트를 보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조업 육성, 신산업 분야 글로벌 유니콘 30개 육성 등 미래 먹거리 확보에 초점이 맞춰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금호건설 두바이 D33 관련주로 부각된 이유는?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은 어제 희림과 함께 두바이 d33 관련주로 부각되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두바이 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마감공사 수주를 한 이력 덕분입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또한 아랍에미리트 알마잔인프라 현장 공사 경험도 보유하고 있어, 이번 d33 프로젝트 테마에 반응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 주가 전망(일봉 차트)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0월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하락 추세에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실제로 추세선 이탈 이후 강한 하락이 몇 차례 나왔는데, 다행히 두바이 D33 관련주로 부각되며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 했을 뿐만 아니라 8,000원 초반대 위치한 매물대 저항도 일부 소화했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단기 저항 및 중장기 저항을 일부 소화하면서 올라온 것은 긍정적이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당장 오늘 추가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에 다다랐을 때, 이를 소화시킬 만한 거래량이 붙지 못한다면 윗꼬리가 달리며 차익실현 매물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금호건설은 현재 d33 테마주로 부각되었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적인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은데,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인 8,52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8,000원 초반대까지 밀릴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 주가 전망(주봉 차트)

    두바이 D33 관련주

    금호건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나주 음봉으로 인해 자칫 하락 추세가 강해질 수 있었는데, 다행히 이번주 아랫꼬리를 만들면서 현재까지 양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9,10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이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상승시 이 부근을 통과할 때, 차익 실현 매물이 얼마나 나오는지, 이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는지 체크 해야 합니다.

     

    이 저항을 뚫어내지 못할 경우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윗꼬리가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의하는 것이 좋고, 다른 d33 관련주로 움직이는 희림 주가도 함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 한국증시 휴장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23 한국증시 휴장일을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지난해 포스팅에서 2022년 한국증시 휴

    kakao777.tistory.com

     

     

    네옴시티 관련주 총정리1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 속에서도 네옴시티 관련주가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무엇이고,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은

    kakao777.tistory.com

     

     

    희림 주가 상승 가망 있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네옴시티 관련주로 분류되는 희림(037440) 주가 입니다. 희림은 앞선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포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