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간 관심종목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한일철강 외 8종목)

by 주소남 2023.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일철강 등을 포함한 2023년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천하는 무료 추천주 성격의 주식이 아닙니다.

    주식 관심종목

    단지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과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고자 올려 놓는 종목으로 위 종목에 대한 투자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시장 흐름이 좋지 않을 때는 아무리 좋아보이는 종목도 함께 내려오기 마련이니, 전체적인 시장 흐름을 먼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 2주 주식 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엠케이전자부터 로보로보 까지의 종목은 이전주나 혹은 그 전부터 관심종목으로 체크 후 이미 시세가 나왔거나 차트가 망가진 종목들을 제외하고 남은 종목들이지만 더러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종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주차의 관심종목은 이전 관심종목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 참조

    지난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주식 관심종목

    한일철강부터 메디포스트 까지의 종목은 이번주 새롭게 편입시킨 관심종목으로 주로 차트를 보고 체크했으며, 재무 상황 등은 고려하지 않은 단기 관심종목입니다.

     

    바로 진입해도 좋을 종목이 있는가 하면 하락 후 지지라인을 확인하고 접근해야 하는 종목이 있기 때문에 위 종목으로 투자시에는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인지, 시장 상황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

    주식 관심종목

    한일철강(002220) :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취급 품목은 철판류와 형강류, 기타(Coil절단가공, SHOT BLAST)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동차, 선박기계, 건설등에 사용되는 열연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기업. 철강주.

    주식 관심종목

    고영(098460) : 전자제품 생산용,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검사기, 3D 부품 장착 및 납땜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로봇 관련주.

    주식 관심종목

    상아프론테크(089980) :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핵심 기반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독자적인 가공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 생산 시스템 및 자체 설계 및 제작 기술을 보유한 기업. 국내 최고수준의 불소수지 및 고기능성 플라스틱 원료에 대한 혼합, 중합, 합성 등의 핵심기술을 보유. 2차전지 관련주, ESS 관련주.

    주식 관심종목

    메디포스트(078160) : 제대혈 보관과 건강기능식품 판매,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판매 업체로 국내 1위의 제대혈은행 사업자. R&D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카티스템,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뉴로스템 등을 보유. 제대혈 관련주, 치매 관련주.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ess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력저장장치)

    ESS 시스템이란 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ESS는 Energy Storage System의 약자로, 에너지저장시스템 혹은 전력저장장치라고 불립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스마트그리드가 각광을 받으면서, 생산되는 에너

    kakao777.tistory.com

     

     

    제대혈관련주, 제대혈은행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줄기세포 관련주와 더불어 알아두면 좋을 제대혈관련주에 대해 포스팅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