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셀바스AI 주가 AI 대장주 움직임 보일까

by 주소남 2023. 1.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셀바스AI(108860) 주가가 AI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AI 대장주

    셀바스AI는 어떤 기업이고, 왜 AI 대장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바스AI(108860)는 어떤 기업?

     

    셀바스AI는 2009년 상장한 국내 1호 인공지능(AI) 전문 기업으로 24년간의 HCI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 강화는 물론, AI 융합 제품화와 다양한 도메인과의 협업으로 AI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AI 대장주

    현재 음성 합성 국내시장점유율 1위, 국내 유일 필지기능 기업, 음성인식 인식률 98% 이상, 원천 기술 특허 79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셀바스AI AI 대장주 부각

    최근 시장에서 AI관련주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AI 대장주

    삼성전자가 연내 로봇을 출시할 계획인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스마트싱스와 연결되는 기기 및 서비스를 더 확대한다는 소식에 AI 관련주들이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로봇 수혜주 및 관련주식 총정리 2편(Feat. AI)

    앞선 로봇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인공지능) 포스팅에서 로봇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을 알아보았는데, 로봇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너무 많은 관계로,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포스

    kakao777.tistory.com

    뿐만 아니라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를 개발한 세계 최대 AI 연구소 오픈AI 기업가치가 290억달러(약 37조 원)에 달한다는 보도가 어제 있었습니다.

    AI 대장주

    AI 기술 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재평가 작업이 이뤄지는 가운데, 셀바스AI는 이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AI 대장주 셀바스AI 주가 전망(일봉 차트)

    AI 대장주

    셀바스AI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최근 AI 관련주로 부각되며 주가 상승 추세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고, 어제 강한 거래량과 함께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최근 늘어난 거래량보다 더 많은 거래량으로 주가가 상승한 것은 긍정적인데, 단기 저점 대비 약 60% 가량 상승했다는 점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상승 추세가 워낙 강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단기 매물대 하단인 7,8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단기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AI 대장주 셀바스AI 주가 전망(주봉 차트)

    AI 대장주

    셀바스AI는 한 때, 상장폐지를 걱정하며 거래가 정지되었다가 2020년 거래가 재개되었고, 현재는 관리종목 딱지도 떼어버렸고, 2021년에는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습니다.

    셀바스AI 주가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몇 주간 5,000원대 지지 이후 강한 주가 상승으로 인해 8,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셀바스AI 주가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9,300원 부근까지는 목표 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AI 대장주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저점 대비 60% 이상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에 대한 우려는 남아 있고, 조정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시에는 비중을 줄였다가 추후 조정시 비중을 다시 늘려 나가는 유동적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지뢰제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뢰제거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말 한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데니스 슈미할 우크라이나 총리가 러시아

    kakao777.tistory.com

     

     

    로봇 관련주 통합본(Feat. 삼성)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로봇 관련주가 다시금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

    kakao777.tistory.com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