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바디텍메드 주가 씽크넵 호재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3. 1.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디텍메드(206640) 주가가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SyncNeb)’이 국내 사용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는 어떤 기업이고, 이번 씽크넵 호재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디텍메드(206640)는 어떤 기업?

     

    바디텍메드는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기 등 체외 진단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 업체로 인체의 각종 질환등 영역을 포괄하는 진단카트리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진단할 수 있는 항원진단제품과 타액항원진단제품 등이 추가되긴 했지만 주요 제품의 매출 비중이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다만 최근 매출 감소로 수익성이 악화되었습니다.

     

    바디텍메드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 국내 사용 승인 획득 호재

    바디텍메드는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SyncNeb)’이 국내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는 씽크넵을 국내 의료기관 중환자실과 병의원 호흡기 치료 용도로 공급할 계획인데, 씽크넵은 스스로 호흡이 불가능한 중환자에게 사용되는 인공호흡기에 약물투여 조절 장비와 소모품으로 사용됩니다.

     

    바디텍메드 관련주

     

    바디텍메드는 주식시장에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원숭이두창 관련주, 타액 진단키트 관련주, 항체 검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더보기

    바디텍메드 주가 전망(일봉 차트)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9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점차 저점을 높여가며 우상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흡입형 치료기 씽크넵 국내 사용 승인 소식에 대량 거래가 일어나면서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그동안 거래량이 죽어있었던 탓도 있지만 전일 대비 거래량 증가율이 8,777%에 달하기 때문에, 당분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바디텍메드를 단기 관점으로 본다면 단기 매물대 하단인 12,60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이어질 수 있어, 홀딩 해도 괜찮겠지만 이탈할 경우 실망 매물과 함께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전망(주봉 차트)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돌파했고, 1만원 초반대 약한 매물대 저항을 이용하여 이번주 현재까지는 장대 양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이동평균선 저항이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단숨에 돌파하기는 어려워보입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특히 14,000원 부근 위로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이번 흡입형 치료기 이슈로는 돌파가 어렵고, 다른 모멘텀이 붙어주어야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14,000원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실망 매물과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차라리 조정시 낮은 가격대에서 모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특히 위에서 언급한 12,6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라도 강한 하락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를 진입 시점으로 잡고 9,000원 초중반대에 추가 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해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혹은 현재 손실이 큰 상태인데, 추가진입을 노린다면 빠르게 정리해야 할 종목이 아닐 경우 1만원 초반대 내지는 그 이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디텍메드 주가

    바디텍메드는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판관비와 인건비는 크게 늘면서, 지난해 영업이익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적자를 기록하는 기업은 아니지만 2020년 이후 실적 감소 추세에 따라 중장기 하락 추세가 나타나고 있고, 위로 저항이 강한 만큼 단발성 이슈에 올라탈 경우에는 목표 주가,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대응하고, 그렇지 않다면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방향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숭이두창 테마주 총정리2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반려견이 원숭이두창에 감염되는 등 미국에서만 원숭이두창 확진자가 1만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원숭이두창 테마주는 하단에 있습니

    kakao777.tistory.com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타액 진단 키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코로나19 확

    kakao777.tistory.com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전국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항체검사 관련주 및 테마주를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항체 검사의 필요성에 대한 논의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