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나노 주가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부각

by 주소남 2023. 1. 1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세먼지 관련주로 부각되었던 나노(187790) 주가가 이번에는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노(187790)는 어떤 기업?

     

    나노는 촉매제품 제조 및 판매 업체로 환경 산업의 분야 중에서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을 촉매를 이용해 제거하는 '질소 산화물 제거(De-NOx)'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질소 산화물 제거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중국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미세먼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나노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 주가는 오늘 주식시장에서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오늘 강원도 태백 일대에서 '꿈의 소재'로 불리는 티타늄 광맥이 확인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 태백의 티타늄 광맥 예상 자원량은 8,500만톤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티타늄은 철보다 가벼우면서 강도는 높기 때문에 그래핀과 함께 '꿈의 소재'로 불립니다.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티타늄은 항공기와 로켓, 자동차 등 분야에서 핵심 원재료로 사용되는데, 나노는 이산화 티타늄 원료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0월 중순부터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이 추세선을 지난해 12월 이탈했고, 다행히 1,000원을 이탈하지 않으면서 최근 주가 반등이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1,100원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었는데, 오늘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이 매물대 저항을 한 방에 소화시켰고, 1,300원대 매물대까지 소화시켰습니다.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긴 했지만 위로 단기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 있습니다.

     

    나노 주가 상한가가 무너질 경우 1,4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 진입해 있다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나노 주식 주봉차트상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장대 양봉이 나타나고 있는데, 역시 주봉차트상으로도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어느 정도 남아 있습니다.

     

    오늘 장 막판까지 상한가를 기록할 경우, 내일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 소화 후 이제는 이 매물대를 지지라인으로 만드는지 체크 한 후 대응점을 체크해야 합니다.

    이산화 티타늄 관련주

    또한 매물대 돌파 이후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린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할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웹툰 관련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웹툰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1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kakao777.tistory.com

     

     

    미래반도체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반도체 유통 전문 기업 미래반도체(25449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미래반도체

    kakao777.tistory.com

     

     

    오브젠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1월 30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성장 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 기업 오브젠(4178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kakao777.tistory.com

     

     

    1월 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옵션만기일 등)

    2023년도 벌써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미국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1월 3주(1.16-1.20)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3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