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목

by 주소남 2023. 1.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삼성 5G 관련주로 기가레인(049080) 주가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은 한 때, 5G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던 종목인데, 어떤 종목이고, 왜 삼성 5G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레인(049080)은 어떤 기업?

     

    기가레인은 RF통신부품 및 반도체 장비 제조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RF통신부품은 주요 모바일 기기 및 기지국장비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의 반도체 장비는 LED 등 반도체 제작 공정에 사용되고 있고, 지난해 9월 자회사 '씨텍'을 무증자 방식에 의해 합병했습니다.

     

    삼성 5G 기술 검증 성공

    삼성 5G 관련주

    어제, 삼성전자는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KDDI와 5G 단독모드(SA) 상용망 환경에서 '네트워크 슬라이싱(Network Slicing)'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020년 KDDI 연구소에서 5G 네트워크 슬라이싱 기술 시연에 세계 최초로 성공한 데 이어, 이번에는 일본 도쿄 시내의 5G 상용망에서 기술 검증에 성공했습니다.

     

    기가레인 삼성 5G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기가레인은 지난 2020년 말부터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에 5G 기지국용 안테나와 필터 모듈을 공급하고, 2021년 삼성전자의 북미 5G 장비 단독공급사로 선정된 적이 있습니다.

    삼성 5G 관련주

    예전부터 5G 관련주로 부각되었고, 5G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 움직임을 보였는데 아무래도 삼성 쪽과 관련이 있다보니 삼성 5G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초까지는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11월 중순,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어 한 차례 테마를 탔고, 이후 하락하다가 어제 삼성 5G 관련주로 부각되어 강한 시세가 나왔습니다.

     

    지난해 11월보다 더욱 많은 거래량이 하루에 거래되었는데, 종가기준으로 480일 부근을 돌파하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5G 관련주

    이를 돌파했다면 현재 주가 위로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면서 이번 삼성 5G 테마주 모멘텀을 지속할 수 있을텐데, 우선은 단기 하락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기가레인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 매물대 하단인 1,895원 부근 지지 및 이탈 여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을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성 5G 관련주

    기가레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 중장기 상승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1,000원 중반대까지 있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면서 하락 폭이 깊었습니다.

     

    다행히 최근 주가가 강하게 반등하면서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든 이후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 5G 관련주

    하지만 2,05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 및 위의 이동평균선 저항을 완벽히 돌파하지 못해 단기 기간 조정이 나올 우려도 분명 있습니다.

     

    따라서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보고 대응할 경우, 위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시 비중을 줄이는 것이 좋고, 조금 여유 있게 보시는 분들은 2020년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 5G 관련주삼성 5G 관련주삼성 5G 관련주

    다만 이 추세선은 현재 1,215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현재 주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1,58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이 가능한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고, 그렇지 않다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1,58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 5G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다시 한 번 5G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4월 5G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고, 이후 여러 문제점도 불거졌지만, 그

    kakao777.tistory.com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증시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뉴딜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뉴딜이란 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