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전망은?

by 주소남 2023. 1.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우리기술투자(041190) 주가가 증권형 토큰(sto)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는 지난 설 명절을 앞둔 금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인데, 어떤 기업이고 왜 증권형 토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기술투자(041190)는 어떤 기업?

     

    우리기술투자는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신기술사업금융 사업과 시설 대여사업 및 할부 금융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출처 : 우리기술투자 홈페이지>

    설립 후 국내 벤처산업 전반(정보통신, 반도체, 소프트웨어, 바이오, 환경 등)에 걸쳐 꾸준히 투자해왔습니다.

     

    우리기술투자 관련주

     

    우리기술투자는 주식시장에서 가상화폐 관련주(두나무 관련주), 블록체인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출처 : 두나무 홈페이지>

    우리기술투자는 2015년 두나무 주식 256만 5000주를 56억원에 매입해 현재 지분 7.59%로 보유중인데, 두나무 기업가치가 1조 5,000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우리기술투자가 속해있는 테마는 이전에 정리한 자료(아래 접은글(더보기))를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우리기술투자 증권형 토큰 관련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는 지난주 금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증권형 토큰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상장사 중 STO 플랫폼 등에 투자를 많이 해놓아 증권형 토큰과 연관성이 깊습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증권형 토큰 관련주증권형 토큰 관련주

    이와 더불어 금융위원회는 지난 19일 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토큰 증권'의 발행·유통 규율 체계 마련을 의결했는데, 블록체인 기술로 증권을 디지털화 하는 방식을 허용해 토큰 증권 투자자들의 재산권이 법적으로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우리기술투자가 sto 관련주로 주목 받으며 이번주 시장에서 기대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일봉 차트)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비트코인 시세가 상승하면서 가상화폐 관련주로 움직이는 우리기술투자도 반등 모멘텀이 만들어지면서 상승 추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상승시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 이번 증권형 토큰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는다면 이는 쉽게 돌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일봉차트상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간 강한 주가 변동성이 이어질 수 있는 가운데, 5,890원 부근까지 저항이 약해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주봉 차트)

    증권형 토큰 관련주

    다만 우리기술투자 주가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즉, 왠만한 거래량으로는 이 저항을 소화시킬 수 없는데, 만일 오늘 강한 거래량이 동반되어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증권형 토큰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보이더라도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우려는 분명 있습니다.

    증권형 토큰 관련주

    또한 중장기 추세선 저항도 남아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크게 실리지 않는데 주가가 15% 이상 강하게 상승할 경우에는 우선 차익실현 후 다시 재매수 시점을 잡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STO 관련주로는 우리기술투자 외에 갤럭시아에스엠과 서울옥션, 갤럭시아머니트리 등이 있는데, 이는 향후 증권형 토큰 관련주 총정리 시간에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정이 관련주 콘텐트리중앙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故 강수연 배우님의 유작으로 유명한 영화 정이 관련주로 콘텐트리중앙(036420)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설

    kakao777.tistory.com

     

     

    1월 4주 주간 증시일정(호가단위변경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호가단위 변경 등을 포함한 1월 4주(1.23-1.2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1월 4주

    kakao777.tistory.com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비플라이소프트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등을 포함한 2023년 1월 4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