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ㄱ]

주소남의 골프존뉴딘(121440) 주가 간단 차트 분석[골프관련주]

by 주소남 2018. 2. 25.

목차

     

     간단 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두 포스팅을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렸던 골프존의 지주회사인 골프 관련주 골프존뉴딘(121440) 입니다. 골프존뉴딘의 이전 사명은 골프존유원홀딩스로 2015년 3월 기점으로 분할하여 사업은 골프존에서 하고 골프존뉴딘은 지주회사로 분할하였습니다.

     

    사업을 하는 골프존은 골프시뮬레이터를 주력으로 하며 골프 시뮬레이터의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하여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고 자세한 사항은 이전 분석글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골프존뉴딘은 골프존을 관리하는 지주사로 각자의 사업 영역에 집중하면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골프존뉴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9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은 52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1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더 강해진 추세선은 577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577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하거나,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2차 추세선이 있는 52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이동평균선 정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고, 4거래일 연속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아래 1차 추세선 부근에서는 기술적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만큼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위의 차트는

    골프관련주

    골프존뉴딘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2017년 초부터 이어져온 긴 하락추세가 9월을 기점으로 반등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상황이며 오히려 매물대 지지선이 강해보입니다.

     

     

    매물대 지지선이 강하다고하여 하락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급락이 나올 우려는 상대적으로 적으며, 현재는 리스크보다 기회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 윗꼬리가 조금씩 달리고 있고, 시장 흐름이 좋지 않다면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데, 하락파동이 나올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느긋하게 홀딩 내지는 천천히 비중을 늘려가면서 대응해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지난 9월 반등부터 이어져온 추세선은 현재 5150 부근에 위치해있고, 이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주봉차트가 깨지지 않는 구간이라고 봅니다.

     

    골프존뉴딘은 지난해 2016년에 비해 영업이익은 줄어들었지만 사업 분할로 인해 각자 사업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고 이로 인해 오히려 당기순이익은 2016년에 비해 늘어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이고 유보율도 높은 기업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재무리스크는 적으나 앞으로 실적 성장성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차트상 반등추세 흐름이 이어지고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추세선마 이탈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고 좋은 흐름이 나오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