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주 청약 정보

꿈비 공모주 청약방법

by 주소남 2023. 2. 1.

목차

    이번 시간에는 2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유아 가구 전문 기업 꿈비(407400)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꿈비 공모주

    꿈비는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는데 깜빡하고 뒤늦게 알려드리는점 양해 바랍니다.

     

    꿈비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비(407400)는 어떤 기업?

     

    꿈비는 유아 가구 전문 기업으로 리빙케어 브랜드 ‘바바디토’와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그라운드’ 등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꿈비 공모주

    유·아동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유아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데 변형 가능 유아 침대 '변신범퍼침대'와 층간 소음 매트인 '클린롤매트', 모듈형 조립식 원목 가구 '올스타'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꿈비 관련주는 있을까

    꿈비 공모주

    꿈비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꿈비는 상장 후 유아동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 출산 장려정책 관련주 등 주로 유아 산업과 관련되어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꿈비 실적(재무제표)

    꿈비 공모주

    꿈비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205억원의 매출과 15억원의 영업이익, 1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꿈비 공모와 공모가

    꿈비 공모주

    꿈비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00만주를 모집하는데, 이 중 87.5%인 175만주를 신주 모집으로 공모하고 나머지 12.5%인 25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꿈비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수요예측 결과

    꿈비 공모주

    꿈비는 지난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1,59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47.13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꿈비 공모주

    수요예측에 참여한 1,590곳 중 1,422곳이 꿈비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000 ~ 4,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6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꿈비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넘어 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꿈비 일반 공모 청약 경쟁률은 조금 전 1,772.59대1로 집계되었는데, 꿈비 상장 관련 포스팅에서 다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

    꿈비 공모주

    꿈비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590곳 중 1,399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191곳 정도가 의무보유 확약 신청을 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꿈비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꿈비 공모주

    공모주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키움증권 한 곳 뿐이고,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꿈비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키움증권 한 곳 뿐이고, 중복 청약은 불가능합니다.

     

    꿈비 공모주 청약일정

    꿈비 공모주

    꿈비 공모주 청약 일정을 체크해보면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기관투자자와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2월 3일 배정 및 납입, 환불이 완료되고 2월 9일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꿈비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꿈비 공모주

    꿈비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200만주 가운데, 25%인 50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정도인 25만주가 균등방식 최소 배정 예정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꿈비 공모주 청약방법 - 키움증권

    꿈비 공모주

    꿈비 공모주 청약은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간 키움증권의 각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다시 한 번 지나쳐 알려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청약일까지 키움증권㈜에 위탁계좌를 개설한 자를 대상으로 하고, 홈페이지,HTS,MTS,ARS 등의 온라인 청약과 키움금융센터 및 영업부를 통한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키움증권 HTS를 통해 꿈비 공모주를 청약하는 방법은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키움증권 공모주 청약방법(Feat. 청약수수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서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을 홈페이지와 HTS, MTS에서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대한민국

    kakao777.tistory.com

     

    꿈비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꿈비 공모주

    꿈비 공모주 공모가는 5,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20주, 청약증거금률은 50%입니다.

     

    즉, 50,000원 + 청약 수수료만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있다면 꿈비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꿈비 공모주 청약은 조금 늦게 알려드렸지만 다가오는 샌즈랩이나 제이오, 오아시스의 경우 미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상장에 관련된 포스팅은 조만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아시스를 포함한 2023년 2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 IPO 시장이

    kakao777.tistory.com

     

     

    피노바이오 상장 관련주 총정리

    피노바이오 상장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기술특례 상장을 준비중인 피노바이오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 통과함에 따라 어제 주식시장에서 피노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