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하츠 인덕션 관련주 부각 왜?

by 주소남 2023. 2. 6.

목차

    하츠(066130) 주가가 인덕션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인덕션 관련주

    하츠는 어떤 기업이고, 왜 인덕션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떨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츠(066130)는 어떤 기업?

     

    하츠는 주방기기 제조, 판매 업체로 가정용 레인지후드,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환기청정기 관련 제품을 생산및 판매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인덕션 관련주
    <출처 : 하츠 홈페이지>

    장기적인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어 안정적 매출구조를 유지하고 있으며, 레인지후드 시장에서 2017년~2019년 시장점유율 1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가스레인지 인체 유해 논란 확산

    인덕션 관련주

    최근 시장에서 미국이 가스레인지 인체 유해 논란이 지속적으로 불거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미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가 일산화탄소 등을 배출하는 가스레인지의 인체 유해성을 고려해 사용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미 가전업계가 전기 인덕션 제품을 늘리고있습니다.

     

    하츠 인덕션 관련주 부각

     

    미국에서 가스레인지 인체 유해 논란으로 인해 인덕션 제품을 늘리는 추세에 따라 국내에서도 인덕션 관련주인 하츠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인덕션 관련주
    <출처 : 하츠 홈페이지>

    미국 GE어플라이언스는 올해 선보일 전기레인지 28종 가운데 절반을 인덕션 모델로 채울 예정인데, GE어플라이언스가 현재 판매 중인 전기레인지 중 인덕션 모델의 비중이 36% 수준입니다.

    인덕션 관련주
    <출처 : 하츠 홈페이지>

    하츠는 조리기구 위에 설치되는 환기장치인 후드와 함께 기기 내에서 발생한 자기장을 이용하는 인덕션을 제조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인덕션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인덕션 관련주 하츠 주가 전망(일봉 차트)

    인덕션 관련주

    하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반등이 시작되어, 중장기 하락 추세를 깨고 반등하고 있고, 오늘 윗꼬리가 어느 정도 남은 장대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당장은 윗꼬리 영향 등으로 인해 하락 조정에 대한 우려가 있는 자리이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7,29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덕션 관련주인덕션 관련주인덕션 관련주

    반대로 이 단기 저항을 넘어선다면 전고점 내지는 아래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상승도 가능한 위치입니다.

    인덕션 관련주 하츠 주가 전망(주봉 차트)

    인덕션 관련주

    하츠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초부터 주가가 반등하면서 5,000원대부터 7,000원 초반대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과 전고점,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저항이 있는데, 전고점을 넘어설 경우 하츠 목표 중장기 목표주가는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880원 부근까지 설정해도 좋습니다.

    인덕션 관련주
    이번 상승이 나오지 않았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4,95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하츠 주가가 상승해 괴리감이 커졌기 때문에 이보다는 위의 매물대 하단인 5,7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덕션 관련주

    인덕션 관련주로 부각되는 하츠 주가가 과연 이번 모멘텀을 시작으로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할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공기청정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필터주)

    미세먼지가 나날이 심해지고 있습니다. 원인은 국외에 있지만 해결은 국내에 더 편중되어 있는 상황에 시민들은 저마다 스스로 해결책을 찾고 있고, 그 해결책 중 하나가 바로 마스크와 공기청

    kakao777.tistory.com

     

     

    미세먼지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황사 관련주)

    제가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블로그를 만들고,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한 것이 바로 미세먼지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2017/09/19 - [신나는 주식공부/테마주 총정리] - 미세먼지

    kakao777.tistory.com

     

     

    하츠 주가 정치테마주 움직임 다시 보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치테마주 움직임을 보였던 주방기기 제조, 판매 업체 하츠(066130) 입니다. 하츠(066130)는 어떤 기업? 하츠는 주방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