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꿈비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23. 2. 9.

목차

    2월 9일은 코스닥 시장에 유아 가구 전문 기업 꿈비(40740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꿈비 상장일

     

    꿈비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비(407400)는 어떤 기업?

     

    꿈비는 유아 가구 전문 기업으로 리빙케어 브랜드 ‘바바디토’와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그라운드’ 등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꿈비 상장일
    <출처 : 꿈비 홈페이지>

     

    유·아동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유아 매트와 침구류, 원목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데 변형 가능 유아 침대 '변신범퍼침대'와 층간 소음 매트인 '클린롤매트', 모듈형 조립식 원목 가구 '올스타'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꿈비 관련주는 있을까

    꿈비 상장일

     

    꿈비 지분구조상 관련주는 없습니다. 꿈비는 상장 후 유아동 관련주, 엔젤산업 관련주, 출산 장려정책 관련주 등 주로 유아 산업과 관련되어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꿈비 실적(재무제표)

    꿈비 상장일

     

    꿈비 실적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약 205억원의 매출과 15억원의 영업이익, 1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꿈비는 지난 5년(2017 ~ 2021년)간 연평균 36% 정도의 매출액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꿈비 공모와 공모가

    꿈비 상장일

     

    꿈비는 이번 상장 공모로 총 200만주를 모집하는데, 이 중 87.5%인 175만주를 신주 모집으로 공모하고 나머지 12.5%인 25만주를 구주매출로 공모하며, 공모가는 5,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꿈비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꿈비 수요예측 결과

    꿈비 상장일

     

    꿈비는 지난 1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1,590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547.13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꿈비 상장일

     

    수요예측에 참여한 1,590곳 중 1,422곳이 꿈비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000 ~ 4,5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63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꿈비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을 넘어 5,000원으로 확정되었고,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꿈비 공모 청약 경쟁률

    꿈비 상장일

     

    꿈비는  이번 상장 공모주 200만주 가운데, 5%인 10만주를 우리사주조합에, 70%인 14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5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최초 배정했고, 이대로 최종 배정 및 납입까지 완료되어 상장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키움증권을 통해 진행된 꿈비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1,772.59대1(비례 3,545대1)의 높은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증거금이 2조 2,157억원 가량 모였을 만큼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도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꿈비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

    꿈비 상장일

     

    꿈비 공모주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간별 배정 현황을 살펴보면 기관투자자에게 배정된 140만주 가운데, 56.83%인 795,576주가 상장 후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입니다.

     

    나머지 물량 중 12.52%인 175,264주가 1개월 확약 물량, 30.65%인 429,160주가 3개월 확약 물량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긴 하지만 이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질 경우 주가가 급락할 우려도 있는 만큼 꿈비 상장일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이 나오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꿈비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

    꿈비 상장일

     

    꿈비 주요 제품별 매출 현황을 체크해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유아용 가구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71.5%에 달할 정도로 높고, 유아용 스킨케어와 기타 매출이 각각 5.8% 수준으로 나타납니다.

     

    꿈비 최대주주

    꿈비 상장일

     

    꿈비 최대주주는 박영건 대표이사 외 8인으로 자기주식을 포함하여 이번 공모 후 70.18%(5,571,376주)의 지분율을 보유하게 됩니다.

     

    꿈비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꿈비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5,0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꿈비 상장일
    <출처 : 꿈비 홈페이지>

     

    즉, 꿈비 상장일 시초가는 4,500 ~ 10,0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꿈비 상장일 최대 주가는 13,00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꿈비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꿈비는 수요예측과 일반 공모주 청약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최근 신규상장주들의 상장 첫 날 움직임이 좋으며,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도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꿈비 상장일꿈비 상장일꿈비 상장일
    <출처 : 꿈비 홈페이지>

     

    또한 높여 잡은 공모가가 유사 업체 대비 할인된 수준이라는 평가 때문에 꿈비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설 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꿈비 상장일꿈비 상장일꿈비 상장일
    <출처 : 꿈비 홈페이지>

     

    꿈비 상장 공모자금은 자체 생산라인 구축을 위한 스마트공장 시설자금에 전액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는데, 이로 인한 기대감도 있습니다.

    꿈비 상장일
    <출처 : 꿈비 홈페이지>

     

    꿈비 공모주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 등을 통해 꿈비에 대한 포스팅을 다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