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에스티오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by 주소남 2023. 2.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스티오(098660) 주가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에스티오

    에스티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티오(098660)는 어떤 기업?

     

    에스티오는 'FORMAL SPA' 회사로서 남성캐릭터캐주얼, 라이프스타일 wear 등 남성패션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의 원스탑 쇼핑 유통망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티오

    오프라인 통합 유통망 브랜드 STCO외 DIEMS와 온라인브랜드 ZERO LOUNGE, CODI GALLEY를 운영중입니다.

    에스티오

    에스티오는 최근 예능에서 핫한 모델인 주우재씨를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오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에스티오

    에스티오는 지난 2월 10일 장마감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스티오

    에스티오의 시간외 상한가 이유는 바로 실적발표 덕분입니다.

    에스티오

    에스티오는 지난 2월 10일 장마감 후 발표한 실적발표에서 매출액은 약 7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약 30억원으로 전년 동기(약 3억원) 대비 919.6%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약 16억원으로 전년 동기(약 3.4억원) 대비 375% 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는데, 매출은 코로나19 안정화에 따른 일상 회복으로 인한 매출액 증가와 영업이익은 매출 신장 및 매출원가율 감소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에스티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에스티오

    에스티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 초부터 서서히 주가 반등이 나타나다가 지난 금요일 시장 하락과 함께 1월부터 이어져오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아래 2,440원 부근까지 남아 있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에스티오

    다행히 에스티오는 장마감 후 발표한 시간외 거래에서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공시를 발표했고, 이로 인해 다음주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할 때, 지난해 12월 이탈한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2,82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부근에 단기 매물대 저항도 같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가 단기간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고 돌파할 경우 비교적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우려도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및 저항 여부를 유심히 체크해야 합니다.

     

    에스티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에스티오

    에스티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5주 연속 아랫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서서히 저점을 만들다가 지난 주 음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살짝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그나마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남아 있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흘러내리지 않았는데, 다행히 호실적 발표로 인해 주가가 반등추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스티오

    다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3,000원 부근까지는 비교적 강하게 남아 있는 만큼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 뿐만 아니라 상승시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까지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에스티오 주가가 월요일 강하게 상승하지 않는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2,170원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매물대 최하단인 1,97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강하게 상승해 괴리감이 커질 경우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옵션만기일 등을 포함한 2월3주(2.13-2.17)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2월 3

    kakao777.tistory.com

     

     

    애국 테마주 에스티오(098660) 주가 기대해 볼 수 있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애국 테마주로 움직였던 에스티오(098660) 입니다. 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