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상화폐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가상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로 인해 최근 하락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고 증시가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미국 뉴욕증시는 강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장 초반 미국 증시는 약세를 보였지만 장 막판으로 갈 수록 투자심리가 살아나 대부분 미국 지수가 상승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0.11% 상승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0.92%, S&P500지수는 +0.28% 상승 마감했습니다.
경착륙이냐 연착륙이냐를 두고 논쟁했던 시장은 이제 미국은 이번에 착륙을 안할 수도 있는 게 아니냐는 낙관으로 잠식되는 분위기입니다.
오늘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가상화폐관련주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관련주, 리튬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가상화폐 가격 급등 및 코인원 거래소에서 '위믹스'를 재상장 한다는 소식 등에 힘입어 위지트, 비덴트, 인바이오젠, 다날, 우리기술투자, FSN 등 가상화폐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로블록스 급등 및 애플 AR 헤드셋 6월 WWDC서 공개 전망 등에 맥스트, 스코넥, 한글과컴퓨터, 나무가, 한빛소프트 등 메타버스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튬플러스 배터리용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두 번째 출하 소식 등에 코스모화학, 하이드로리튬, 어반리튬 등 리튬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시장에서는 안트로젠과 씨엔플러스, 제이오, 한세실업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안트로젠의 경우 탈모완화 기능성화장품 식약처 허가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제이오는 신규 상장 첫 날 급등하고 있습니다.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단기 반등 추세가 꺾일 수 있는 위치였지만 다행히 오늘 양시장 현재까지 강한 반등이 나오면서 어제 음봉을 대부분 잡아 먹는 모습입니다.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가상화폐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16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