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차트가 좋더라니

by 주소남 2023. 2.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했던 카나리아바이오(016790) 주가가 오늘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전일 대비 +23.16% 급등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관심종목 선정 이유와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016790)는 어떤 기업?

     

    카나리아바이오는 카나리아바이오엠의 자회사로 양질의 배합사료를 공급하고 있는 사료 전문회사입니다. 현대사료에서 최대주주가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 변경되면서 사명을 카나리아바이오로 변경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출처 : 카나리아바이오 홈페이지>

    농가 맞춤형 사료 공급시스템, 산란계 사료 특화, 외부업체와 제품 품질 기술용역 계약 및 자체 연구를 통한 품질 개선, 특수 가공기술 확보 등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출처 : 카나리아바이오 홈페이지>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해 최대주주 카나리아바이오엠으로부터 (주)엘에스엘씨앤씨 100% 지분 및 발행 회사채를 인수함으로써 (주)엘에스엘씨앤씨의 100% 자회사인 (주)엠에이치씨앤씨(현:(주)카나리아바이오)로 하여금 바이오생명공학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출처 : 카나리아바이오 홈페이지>

    카나리아바이오엠의 바이오 생명공학 사업은 난소암, 췌장암 및 전이성 유방암 관련 면역항암치료제 관련 연구자산, FDA 임상 Sponsorship 자격 및 특허권 등의 지적 자산을 토대로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사료 거래정지 및 거래재개 관련 내용, 카나리아바이오로 사명 변경

    카나리아바이오

    현대사료는 지난해 5월 31일 주권매매거래정지 공시를 통해 6월 7일부터 주식의 병합, 분할 등 전자등록 변경, 말소를 사유로 신주권 변경상장일 전일까지 주식 거래를 정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현대사료 거래정지 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권발행, 대표이사 변경 및 상호변경 등인데, 제약 바이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하여 사명을 카나리아바이오로 변경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당시 현대사료는 지난해 4월, 5대1의 주식 분할을 결정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유통주식 수 증가를 통해 주식 거래 활성화가 목적이었는데, 이후 곡물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물량이 잠겨 주가가 엄청난 급등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미국 FDA 출신 임원 영입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늘 미국 FDA 출신 임원 영입 소식으로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전일 대비 +23.16% 급등 마감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 17일  FDA 출신 아클레쉬 나게이치 박사를 생산본부장으로 임명했습니다. 나게이치 박사는 2005년부터 2013년까지 8년간 FDA에서 생산기술(CMC) 심사관으로 재직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카나리아바이오 시간외 하한가

    카나리아바이오

    현재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2월 20일 오후 4시 33분, 카나리아바이오는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 시간외 하한가 이유는 무상증자 정정공시 때문으로 보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해 7월 무상증자를 공시했는데, 신주 배정일을 기존 2022년 9월1일에서 2023년 2월 28일로 한 차례 변경했고, 이번에 2023년 7월 27일로 다시 한 번 연기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주 및 사채권자 등 이해관계자의 형평성을 고려한 경영판단에 의해  신주배정기준일을 기존 2023년 2월 28일에서 2023년  7월 27일로 변경하였다고 공시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는 지난해 8월 18일 정정공시를 통해 당시에도 신주 배정일을 기존 2022년 9월1일에서 2023년 2월 28일로 변경한다는 공시에 이틀간 주가가 30% 폭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무상증자가 늦어지는 만큼 투자 심리에는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으로 보입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1만원 초중반대에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주가가 올라왔고, 위로 단기 저항이 강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할 경우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에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넣어놨고, 거래 첫 날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하지만 현재 무상증자 신주상장일 변경 공시로 인해 시간외 거래에서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해 8월 당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우려도 더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내일 카나리아바이오 주가는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데, 조정시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 여부가 중요합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오늘 올라온 주가도 모두 반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나리아바이오

    카나리아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으로도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약했고, 최근 1만원 초중반대에서 지지라인을 만들었기 때문에 위로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무상증자 신주상장일 변경 공시로 인해 우선은 주가 조정이 나타날 수 있는데, 카나리아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13,300원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습니다.

    카나리아바이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주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언제든 반등 가능성은 있는데, 이탈할 경우에는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근 이탈 여부는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카나리아바이오 주가 급등으로 인해 괴리감이 커진 손절라인이지만 주가 조정시 추가진입할 수 있거나 평단가가 낮은 분들은 이 추세선과 매물대 하단이 맞닿아 있는 구간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월4주 주식 관심종목(강스템바이오텍 외 9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강스템바이오텍 등을 포함한 2023년 2월 4주 주식 관심종목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려드리지만 제 관심종목은 여러분께 추

    kakao777.tistory.com

     

     

    현대사료 카나리아바이오로 거래 재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액면분할 이슈로 거래정지 되었다가 오늘 거래재가되는 현대사료(016790) 주가 입니다. 현대사료는 어떤 기업

    kakao777.tistory.com

     

     

    현대사료 5연상 곡물 관련주라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현대사료(016790) 주가가 곡물 관련주라는 이유로 5번의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사료는 어떤 기업이고, 5연상 이유와 앞으로 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