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파멥신 PMC-403 호재, 전망은?

by 주소남 2023. 2.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바이오 기업 파멥신(208340)이 PMC-403의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 소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파멥신

    파멥신은 어떤 기업이고, 이번 PMC-403 호재와 앞으로 주가 전망까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멥신(208340)은 어떤 기업?

     

    파멥신은 제약 사업과 항체의약품 사업, 항암 항체의약품 시장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바이오의약품을 기반으로 신 물질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전문기업입니다.

    파멥신
    <출처 : 파멥신 홈페이지>

    유전자 재조합 의약품 그 가운데서도 항암 항체의약품을 주로 개발하고 있는데, 국내외 제약사들과 동사의 보유 파이프라인에 대한 계약 체결과 더불어 마일스톤 로열티를 받고 있습니다.

     

    파멥신 PMC-403 미국 FDA 희귀의약품 지정 호재

    파멥신

    오늘 언론에 따르면 파멥신이 전신모세혈관 누출 증후군 치료제로 개발 중인 항체 신약후보물질 ‘PMC-403’이 美 FDA로부터 희귀의약품(ODD)으로 지정받았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PMC-403은 파멥신과 레고켐바이오가 지난 2021년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한 후보물질로 혈관형성조절의 중요한 인자인 Tie2를 활성화,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을 정상화시키는 항체입니다.

    파멥신

    PMC403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면 신속심사, 세금 감면, 허가신청 비용 면제, 임상 보조금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동일 계열 제품 중 처음으로 시판 허가를 획득할 경우 7년간 시장 독점과 임상 2상 이후 조건부 판매도 가능합니다.

     

    이런 호재로 인해 어제 파멥신 주가는 장중 +23% 이상 급등하기도 했고, 종가 기준으로 전일 대비 +9.09% 상승한 3,06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파멥신 주가 전망(일봉 차트)

    파멥신

    파멥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9월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10월말 이탈했고, 이후 저점을 계속해서 낮추어 가면서 최근까지 우하향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전일 대비 +8127% 가량 거래량 회전이 이루어지면서 장중 강한 상승을 보이기도 했고, 아쉽게도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긴 했지만 전일 대비 +9.09% 상승 마감했습니다.

    파멥신

    파멥신은 PMC403이 미국 FDA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었다는 호재로 인해 거래량이 급증했는데, 기술적 측면에서 단기 저항은 약하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할 만큼 거래량이 회전되지 못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를 보고 조금 더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멥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파멥신

    파멥신 주식 주봉차트상 4,000원 초반대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그간 파멥신 주가가 중장기 우하향 추세를 그리면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특히 지난해 9월부터 10월까지 강한 거래량으로 인해 생겨난 3,000 ~ 4,000원대 매물이 지금은 저항으로 작용하면서 어제 거래량만으로는 위의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파멥신

    우선 기술적으로 전일 대비 거래량이 증가했고,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끄는데는 성공했기 때문에 앞으로 파멥신 주가는 거래량 증가를 눈여겨보면 좋습니다.

     

    파멥신 주가가 거래량을 동반해서 위의 매물 저항을 소화할 경우 주가가 반등 추세를 보일 수 있지만, 거래량이 줄어든다거나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에는 어제 보인 상승도 다시 실망 매물로 돌아설 수 있기 때문에 유의가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023년 금리 결정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3년 2월 23일은 올해 두 번째 열리는 금융통화위원회로 기준금리 결정일이기도 합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2023년 금리 결정

    kakao777.tistory.com

     

     

    사료 관련주 ↑(2월22일 오늘의증시현황)

    사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2월 22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 증시 영향으로 인해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사료 관련주가 움직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