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 더갈까?

by 주소남 2023. 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엔비디아 수혜주로 거론되고 있는 이수페타시스(007660) 주가가 강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는 어떤 기업이고, 왜 엔비디아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다른 엔비디아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수페타시스(007660)는 어떤 기업?

     

    이수페타시스는 전자제품의 핵심 부품인 인쇄회로기판(PCB)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엔비디아 수혜주
    <출처 : 이수페타시스 홈페이지>

    한국 이수페타시스 본사는 3개의 공장 및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역별로 해외 총 2개의 생산기지(미국, 중국)을 보유하고 있고, 2개의 자회사와 2개의 손자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엔비디아(NVIDIA) 수혜주 거론되는 이유는?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는 지난 금요일 엔비디아 수혜주로 거론되면서 시장에서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엔비디아 수혜주

    최근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엔비디아(NVDA) 주가는 연일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챗GPT와 관련하여 더욱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가 필요할 것이라는 전망에 챗GPT와 연계되어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목요일, 엔비디아는 호실적 발표 이후 전일 대비 +14% 급등하며 최근 단기 조정을 빠르게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는 구글에 이어 엔비디아와 MS, 인텔 등 빅테크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했고, 글로벌 IT 고객사들의 공급망 재편 움직임에 발맞춰 생산 능력(CAPA) 확대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엔비디아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다른 엔비디아 관련주로는 MDS테크를 비롯하여 제이씨현시스템, 노을, 덕산하이메탈, 씨이랩, 아이티아이즈, 콤텍시스템, 아이크래프트, 세코닉스, 윈팩 등이 있는데 곧 관련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엔비디아 수혜주

    위의 차트는 이수페타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금요일, 전날 엔비디아 주가가 폭등하자 엔비디아 수혜주로 거론되며 이수페타시스 주가도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주가 일봉차트상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하고,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을 만들면서 올라오긴 했는데, 단기 지지라인이기 때문에 강하지는 않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8,94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교적 강한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하락 조정시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엔비디아 수혜주

    이수페타시스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챗GPT와 관련하여 그래픽과 관련된 기업들의 주가가 올라왔고, 이수페타시스 역시 관련 모멘텀을 받아 올해 주가 상승률이 괜찮습니다.

     

    주봉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기반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데, 최근 윗꼬리도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고, 현재 주가 위아래로 중장기 매물 지지 및 저항은 약한 자리입니다.

     

    즉, 여전히 위아래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고, 일봉차트상 위험 구간을 이탈할 경우 이수페타시스 주가는 7,000원 후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열려 있는 차트입니다.

    엔비디아 수혜주

    물론, 위로 저항도 약하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윗꼬리가 조금 달리긴 했지만 여전히 상승 추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

     

    이수페타시스가 엔비디아 수혜주로 거론되는 만큼 아래 챗봇 관련주와 챗GPT 관련주 등도 지속적으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챗gpt 관련주 총정리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챗gpt란? 챗gpt란 테슬라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가 세운

    kakao777.tistory.com

     

     

    챗봇 관련주 총정리2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정리한 챗gpt 관련주 총정리1포스팅과 연결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챗gpt 관련주 총정리1 챗gpt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kakao777.tistory.com

     

     

    알리바바 챗봇 관련주 총정리

    알리바바 챗봇 관련주 총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바로 챗봇 관련

    kakao777.tistory.com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삼성전자 주식을 1주씩 1년 동안 매수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삼성전자 수익율 엑셀 파일은 본문 중간에 있습니다) 여러분 분할 매수의 중요성은 모두들 알고 계시죠? 주식투자에서 분할

    kakao777.tistory.com